Flight To Denmark
Duke Jordan Trio
01. No Problem (Jordon)
02. Here`s That Rainy Day (Van Heusen)
03. Everything Happens To Me (Adair-dennis)
04. Glad I Met Pat Take 3 (Jordon)
05. Glad I Met Pat Take 4 (Jordon)
06. How Deep Is The Ocean (Berlin)
07. On Green Dolphin Street (Washington)
08. If I Did-would You? Take 1 (Jordon)
09. If I Did-would You? Take 2 (Jordon)
10. Flight To Denmark (Jordon)
11. No Problem (Jordon)
12. Jordu Take 1 (Jordon)
하얀 설원 위에 서있는 중년 신사의 고독한 이미지 만큼이나 아름답고 순수한 재즈가 담겨진 재즈 피아니스트 듀크 조단의 73년 명작. 미국에서의 활동을 접고 유럽으로 건너가 비로서 자신의 내재된 아름다움을 토해냈던 듀크 조단은 특유의 서정미와 동화같은 순수함을 내세운 본 작품을 통하여 재즈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찰리 파커(Charlie Parker), 스탄 겟츠(Stan Getz)와 같은 거장들의 반주자로 활동하던 듀크 조단(Duke Jordan)은 오랜 공백기를 거쳐 73년에 이 앨범을 발표하며 자신의 때늦은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다.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듀크 조단은 덱스터 고든(Dexter Gordon)처럼 미국을 떠나서 덴마크로 이주하였고 유럽의 대표적 레이블인 Steeple Chase에서 일련의 작품들을 꾸준히 발표하며 제2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펼치게 되었다. [Flight To Denmark]는 듀크 조단의 대표작이며 아름다운 북유럽의 설경을 배경으로 서있는 조단의 모습에서 앨범에 담긴 서정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작품이다.
중후한 베이스연주로 시작되는 'No Problem'은 조던의 오리지널 곡으로 쉽게 다가오는 멜로디와 물방울처럼 영롱한 피아노 연주가 일품인 곡이다. 이 곡을 포함하여 'Jordu', 'Filight To Denmark' 등 5곡의 오리지널 연주곡과 그의 서정적인 피아니즘이 빛을 발하는 'How Deep Is The Ocean?', 그리고 뛰어난 스윙감이 인상적인 'On Green Dolphin Street' 등이 수록되어 있다.
* 스윙저널 골드디스크 수상
* Duke Jordan (piano), Ed Thigpen (drums), Mads Vinding (b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