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글모음/해외여행

[방콕] 지하철(BTS) 타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역

by 想像 2024. 10. 15.
반응형

 

방콕은 러시아워에는 교통체증도 워낙 심하고 주차며 자동차 운전등이 어려워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은 아주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나 그랩을 이용해서 택시를 타고 많이 다니곤 합니다.

 

방콕의 지하철은 지상 고가로 다니는 BTS와 지하로 다니는 MRT로 나뉩니다. 두가지 모두 교통체증에서 자유롭다는것과 시원한 에어컨이 아주 빵빵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BTS와 MRT끼리는 환승하기가 좀 어렵게 되어 있고  BTS와 MRT끼리 환승 요금이 적용되지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BTS는 우리나라의 지하철 카드와 비슷한게 BTS카드를 사용하고 MRT는 플라스틱 주화같은  NFC 칩이 내장된 동그란 토큰을 사용합니다.

 

지하철 탑승시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태깅을 하고 들어가면 되고, 나올때는 게이트에 카드 또는 칩을 넣는 구멍에 쏙 넣으면 끝 입니다.

 

 

방콕 지하철 노선도

 

 

 

BTS 타는 방법

​아래는 방콕의 BTS모습입니다. BTS를 이용하려면 일회용 티켓이나 교통카드를 구입하면 됩니다. 아래는 일회용 티켓을 구입하는 경우입니다

 

 

BTS 티켓 자판기 모습입니다. 영어로 화면을 전환한후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선택하고 인원을 클릭하면 요금이 나오는데 그만큼 동전을 넣으면 티켓이 나옵니다. 요금은 16~59밧 사이입니다. 한국원화로 650 ~ 2,400원돈. 그런데 동전이 없을 경우에는 창구에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티켓은 우리나라의 지하철 카드와 비슷한게 카드형태입니다.

 

 

들어갈 때에는 이렇게 카드를 태깅을 하면 게이트가 열립니다

 

 

 

BTS 승강장 모습입니다. 열차는 자주 오는 편입니다

 

 

나갈때에는 게이트에 있는 구멍에 카드를 집어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카드가 회수되고 게이트 문이 열립니다.

 

 

 

주의해야 할 사판탁신역

그런데 BTS를 탈때 주의해야 할 역이 있다. 아시아틱으로 가기 위해서나 사톤 선착장에 가기 위해선 사판탁신역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 사판탁신역은 단선 승강장이다. 양방향 열차가 같은 승강장에 정차한다. 같은 승강장으로 들어오는 기차가 각기 다른 방향으로 운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방향을 잘 확인하고 열차에 올라타야 한다. 잘못하면 반대방향 열차를 탈 수 있다. 오른쪽 방향이 To National Stadium으로 시암 방면이며 왼쪽 방면이 To Bang Wa로 짜오프라야 강을 넘는다.

 

 

 

"방콕에서 시내를 다닐 때에는
지하철 BTS와 MRT가
가장 저렴하고 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