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2019년이전

부활 - 회상 I [듣기/가사]

by 想像 2024. 7. 30.
반응형

 

 

▒ 1987년 발매된 부활의 두 번째 앨범 [Remember]에 수록된 곡. 비장한 분위기의 키보드 소리가 포문을 여는 곡으로, 이 앨범에서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이다. 김태원 자신의 어린 시절을 담아 만든 곡으로 곡의 아웃트로에 아이들이 떠들며 노는 소리가 삽입되었다.

가사


오랜 그 옛날 하늘 파랄 때
엄마 되고픈 그 하얀 아이
인형 머리 매만지는
커다란 눈망울과 그 조그만 손
그땐 땅이 초록이었고
냇물이 진한 노랑이었지

하늘아 땅아 그땔 아니
냇물아 나의 아이야
그 파란 하늘아 초록빛 땅아 그땔 아니
냇물아 나의 아이야

저녁노을이 슬픔 주는 듯
하얀 아인 멀리 가 버리고
홀로 남은 인형만이
내 기억 속에 남아 있네

하늘아 땅아 그땔 아니
냇물아 나의 아이야
그 파란 하늘아 초록빛 땅아 그땔 아니
냇물아 나의 아이야
그 파란 하늘아 초록빛 땅아 그땔 아니
냇물아 나의 아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