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스마트폰 소비자만족도, 애플이 역시 최고

想像 2010. 9. 25. 13:47
반응형
24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발표한 2010 하반기 스마트폰 고객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애플은 종합점수 1위로 소비자만족도가 자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애플은 쉬운 조작성, 운영체제(OS),  디자인, 기능에서 가장 높은 별5개 평점을 받았다. 다만 배터리리성능부문에서는 별2개를 받아 유독 낮은 점수를 받았다. 탈착이 불가능한 아이폰 배터리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에 이어 모토롤라, HTC가 전반적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면 삼성전자, RIM 블랙베리, 팜, 노키아는 낮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의 경우 배터리성능을 제외하고는 쉬운 조작성, 운영체제(OS),  디자인, 기능에서 낮은 별2개 평점을 받아 아쉽다. 다만 이번 조사는 2010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에 걸쳐 6,821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하니 아직 갤럭시S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2011년 상반기 조사에서는 좀 더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JD파워가 발표한 2010 상반기 스마트폰 고객만족도 조사와 비교해 보면 애플은 여전히 부동의 위치를 점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모토롤라, HTC의 소비자만족도가 많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RIM 블랙베리는 소비자만족도가 약간 하락했으며 삼성전자는 큰 변화없이 낮은 평점을 계속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