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 일년 날씨
베트남이 열대 및 아열대 기후권에 속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발고도 1600m 의 고산지대인 사파는 베트남의 다른 지역과는 기후가 많이 다르다. 사파는 사계절을 갖고 있다. 사파의 연평균 기온은 16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6월, 가장 선선한 달은 1월이다. 사파의 연간 총강우량은 1,157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이다. 사파의 겨울 총강설량은 18mm이며 보통 12월에서 1월 사이 눈이 내린다.
봄 (3월부터 5월까지)
사파 봄의 평균 기온은 10°C에서 20°C 사이로, 사파를 관광광하기에 편안하고 쾌적한 시기이다. 그러나 기온은 하루 내내 변동할 수 있으므로, 변화하는 날씨 조건에 맞게 옷을 겹겹이 입는 것이 좋다. 사파의 봄은 하이킹, 트레킹 및 도시의 자연 아름다움을 탐험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여름 (6월부터 8월까지)
6월부터 8월까지인 여름은 평균 기온이 20°C에서 25°C로 고원지대다 보니 그리 덥지 않다. 가끔씩 오는 비는 더위를 식혀주며, 사파의 풍경을 생동강 넘치게 해준다. 여름은 또한 사파의 관광 성수기이다.
가을 (9월부터 11월까지)
9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는 가을 동안 사파 날씨는 쾌적하며, 평균 기온은 15°C에서 20°C 사이이며 가끔 가볍게 비가 내린다. 가을 사파의 풍경은 황금빛 논밭, 푸른 하늘로 이루어진 그림 같은 캔버스로 변모하여 사진 작가와 자연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방문 시기이다.
겨울 (12월부터 2월까지)
이 시기 사파는 가끔 눈이 내리며 추운 날씨 탓에 곳곳 얼음이 생기기 때문에 넘어질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파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12월에서 2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사파 6월 날씨
6월 사파의 날씨는 여름날씨이다. 해가 내리 쬐는 날에는 조금 무덥지만 흐리거나 구름이 많은 날이 많아 관광하는데 그리 무덥지 않다. 그리고 밤에는 시원하다. 때때로 소나기와 뇌우가 내려 더위를 식혀준다.
사파 6월 22일 ~ 6월 25일 실제 날씨
이번 여행기간 동안 사파의 날씨 사진을 올려 본다.
6월 22일 해질 무렵. 구름은 많은 편이나 덥지 않고 딱 좋다.
6월 22일 밤. 시원하다. 토요일이다 보니 Sapa Square에는 사파 주문들과 관광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6월 23일 사파의 아침. 상쾌한 공기와 함께 파노라마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6월 23일 판시판 산. 고도에 따라 날씨가 변하고 시시각각 날씨가 변화무쌍하다. 정상부근은 시원한 날씨. 바람막이 하나 입고 올라갔는데 딱 좋았다.
6월 23일 오후 날씨. 구름이 많이 낀 날씨로 덥지 않았다.
6월 24일 깟깟마을 관광을 했는데 날씨가 좋았다. 햇빛이 비칠 때에는 약간 무덥기도 했지만 투어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다
6월 24일 저녁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강수량은 많은 편은 아니었다.
6월 25일은 사파를 떠나기 전까지 하루종일 비가 내렸다. 강한 비는 아니었다.
사파 6월 옷차림
사파의 여름철에는 한국에서의 여름 옷차림과 같다. 6월 사파 여행시 옷차림은 여름옷, 반팔 상의에 반바지나 얇은 긴바지를 준비하시면 될 듯. 다만 판시판 산 정상 부근은 갑작스레 바람이 불고 안개에 쌓이는 등 기상변화가 심하여, 장시간 머물려면 방수.방풍이 되는 복장이 필요하니 바람막이 정도는 챙겨가시는게 좋다.
사파 6월 준비물
사파의 여름철에는 우의나 우산이 필요하다. 6월 사파 여행시에도 언제 내리지 모를 비에 대비해 우의나 우산을 챙겨가는게 좋다. 아니면 사파 현지에서 하나 구입해도 좋다. 가격이 안 비싸니. 그리고 맑은 날은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니 선크림도 가져 가시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