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의 베스트 앨범 100선은 Apple Music 전문가 팀과 엄선된 아티스트, 작곡가, 프로듀서, 업계 전문가가 선정한 21세기 버전의 역대 최고 음반 순위다. 이 리스트는 Apple Music의 스트리밍 횟수와 무관하게 선정한 것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과 음악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음반에 보내는 연서다.
'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1998), 로린 힐'이 1위로 선정됐다. Lauryn Hill의 솔로 데뷔작이자 유일한 앨범인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은 1998년 발매 당시 큰 파장을 일으켰다. 당대 최고 스타의 내면과 정신세계, 그리고 당시의 시대정신까지 깊이 있게 다뤘고, 놀랍도록 솔직했다. Hill은 앨범 제작의 전권을 틀어쥐고, 천부적인 재능을 쏟아냈다. 그의 자신감은 때론 랩으로, 때론 가스펠에 영향을 받은 정통 소울로 표출됐다. 그리고 이는 수십 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리스너들의 삶에 파고든다. 흑인 여성이 전형적인 1차원의 존재로 인식되던 시대에, Hill은 본인의 다사다난한 삶과 깊은 내면을 음악으로 온전히 풀어냈다. 진정성과 더불어 디테일이 살아있는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가 되었다. 또한 결코 모방할 수 없는 음악성과 서정미, 솔직함으로 훗날 이 앨범을 발견한 새로운 세대에게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은 뜨거운 감정의 불길 속에서 탄생한 음반이다. Lauryn Hill은 뉴저지 출신 힙합 3인조 Fugees에서 7년간 활동했습다. 이들은 비평가의 찬사를 받는 그룹이었으며, 정치적으로도 깨어있었다. Hill은 Fugees의 동료 멤버인 Wyclef Jean과 길고도 험난한 이별을 겪었고, 그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함께했던 이 그룹은 결국 와해되었다. Hill은 그런 인생의 굴곡을 음악으로 남기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Rohan Marley와의 사이에서 첫아들 시온을 출산하기까지 겪은 신체적, 정신적 변화 역시 그의 음악에 영감으로 작용했다. 격렬한 감정의 롤러코스터로 인해, 그는 전에 없이 원초적이고 진솔한 앨범을 만들 수 있었다. 이 역작은 Hill의 예술적 재능을 만방에 알렸고, 장르를 초월해 수많은 아티스트에게 본보기가 되었다.
01. Intro
02. Lost Ones
03. Ex-Factor
04. To Zion
05. Doo Wop (That Thing)
06. Superstar
07. Final Hour
08. When It Hurts So Bad
09. I Used To Love Him
10. Forgive Them Father
11. Every Ghetto, Every City
12. Nothing Even Matters
13. Everything Is Everything
14.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
15. Can't Take My Eyes off You
16. Tell 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