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 해수욕장’은 제주 동부지역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면서 붐비는 해수욕장 중의 하나로 파도가 잔잔해 아이와 함께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입자가 고운 연갈색의 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으며,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
함덕해수욕장 인근에는 각종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맛집들과 에머럴드 빛 바다를 보면서 절로 힐링을 할 수 있는 카페들도 많다. 그중 본인이 가본 곳중 추천할 만한 곳을 정리해 올려본다.
오션뷰 카페 《델문도》(평점 4.5) |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의 로스터리 카페 델문도는 함덕서우봉해변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품고 있어, 맛있는 음료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1박2일 제주도편 촬영지로도 유명한다. 우선 위치부터 남다르다. 함덕해수욕장의 해변 끝자락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다와 바로 맞닿아 있어 함덕서우봉해변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푸른 제주 앞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 한잔을 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에 앉아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 한잔을 하다보면 절로 필링이 된다.
마농바게트(마늘빵) 맛집《오드랑베이커리》(평점 4.5) |
오드랑베이커리의 마농바게트는 진정한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을 자랑한다. 바삭한 바게트 빵 안에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마늘맛 빵이 부드럽게 들어차 있다. 마늘을 한 200개는 빻아 넣은 듯 특유의 마늘 향과 맛이 잘 살아있다. 여기에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크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니 자리에서 한 판을 순삭하게 될 정도로 중독성이 있다. 한입 먹는 순간 지금까지 먹어본 마늘빵과는 차원이 다른 '핵꿀맛'을 느낄 수 있다. 마농바게트 한개 6,500원
해물칼국수 맛집 《버드나무집》(평점 4.3) |
'버드나무집' 해물칼국수는 새우, 게, 조개, 미더덕,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면은 직접 뽑아 쫄깃하고 찰지다.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 3가지를 고를 수 있다. 중간맛은 적당히 칼칼한 정도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양도 상당히 많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다만 해물칼국수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도 1인분 12,000원으로 센 편.
횟집 《대풍미락》(평점 4.5) |
'대풍미락'은 함덕에서 가장 오래된 도민분들이 가장많이찾는 함덕 해수욕장에 위치한 횟집이다. 싱싱한 회와 함께 푸짐하게 20여가지의곁반찬(츠키다시)가 서빙되어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 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서비스만으로 배를 채울 수 있다. 4인상 기준 150,000원.
해물라면 맛집 《함덕해물라면오빠네》(평점 4.0) |
'함덕해물라면오빠네'는 함덕해수욕장에서 서우봉으로 가는길에 위치한 함덕해수욕장 맛집이다. 제주도 바다가 담긴 해물라면 맛집으로 소문나 있는 집이며 전복치즈밥도 맛있다. 제주 해물라면 1인분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