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풍미락
제주도민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함덕 해수욕장 횟집
분위기 ★★★★☆ 맛 ★★★★★ 가성비 ★★★★☆
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중 하나인 ‘제주도’. 300개가 훨씬 넘는 오름,시원하게 펼쳐진 바다,울창한숲 등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웅장한 자연경관과 관광지가 가득해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다양한 컨셉과 특별한 맛으로 현지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맛집들이 생겨나면서 제주 맛집은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았다.제주도 음식은 비와 더위가 강한 제주도 기후에서 기르기 적합한 흑돼지와 바다로 둘러싸인 지역 특성상 해산물을 이용한요리가 자연스레 발달했다.
제주 회 맛집으로는 항구식당,부두식당,미영이네식당,쌍둥이횟집,만선식당,어진이네횟집,용출횟집,대풍미락,남경미락,진미명가,회양과국수군,마라도횟집,엄마손횟집,서문수산,백선횟집,사형제횟집,섭지코지로,자리돔횟집,어군,신산포구자연산횟집,한라회센터,남양수산등이 있는데 이중 '대풍미락'은 함덕에서 가장 오래된 도민분들이 가장많이찾는 함덕 해수욕장에 위치한 횟집이다.
회와 함께 푸짐하게 20여가지의곁반찬(츠키다시)가 서빙되어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 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서비스만으로 배를 채울 수 있다. 또한 함덕 에머럴드 빛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잡어모듬(소) 100,000원, 잡어모듬(중) 120,000원, 잡어모듬(대) 150,000원. 우리는 일행이 넷이어서 잡어모듬(대) 150,000원을 주문했다.
아무튼 150,000원에 네명이서 배터지게 회와 츠키다시를 먹었다. 저녁식사를 간단히 하고 온 탓에 나온 음식들을 다 못 먹었다. 쇠주 한잔까지 더해도 1인당 40,000원꼴이니 가성비도 나쁘지 않다. 다음에 또 들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