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맛집

[양산카페] 경남 양산 덕계 시골풍경이 정겨운 카페《카페당산》(평점 4.5)

想像 2022. 1. 3. 14:26
반응형

카페당산
당산나무 바로 옆에 위치한 시골 풍경이 정겨운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당산(堂山)은 한 고을, 한 마을의 지킴이신을 모신 성역이다. 당산은 한 마을 안의 비교적 야트막한 언덕 또는 산기슭에 자리잡고 있게 마련이다. 당산의 핵심이 바로 당산나무이다. 우거진 고목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나무 둘레에 금색이 처져 있거나, 밑동에 왼새끼 또는 백지가 감겨 있는경우가 많아서 쉽게 다른 나무들과 구별이 된다. 밑동에 바싹 붙어서 작은 당집이 있거나 신줏돌이 자리하고 있는 형태로 보기에는 흔한 편이다. 

'카페당산'은 어릴적 노닐던 추억이 있는 곳이며 예부터 신성시 되며 제사가 지내지기도 했던 곳인 당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한적하면서도 정겨운 시골 풍경을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그런 카페이다. 시골 분위기와는 다른 모던한 건물에 시골 풍경을 바라보면서 커피나 차를 즐길 수 있게 창들은 탁트인 통유리이며 카페내부는 갤러리처럼 꾸며져 있다. 테이블도 널찍 널찍하게 배치되어 있어 개방감있다.

 

다양한 차와 커피들을 판매하는데 커피나 디저트 맛은 다른 카페랑 큰 차이점은 발견하기는 힘들다.

 

 

카페당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8 · 블로그리뷰 121

m.place.naver.com

카페 당산 모습
카페 바로 앞에 당신이 있다. 당산나무아래 작은 당집이 있다.
당산 나무 아래에서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서 차를 마셔도 될 듯하다. 봄이나 가을에 오면 정말 좋을 듯
메뉴판과 다양한 디저트류들..아주 특이하거나 색다른 맛은 아니다.
1층 모습
한쪽엔 이렇게 포토 스티커 찍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무료.
개방감 있는 공간 구성이 편안한 감을 준다. 
카페 곳곳에 액자를 진열해 놓고 카페 가운데 이런 예술작품 같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해 놓아 갤러기 같은 느낌도 든다
3층은 루프탑. 주변 시골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루프탑에서 바라다 본 주변 풍경.
주문해 먹은 허니허브자몽차(6,000원), 수제 레몬에이드(6,5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