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싱어게인’ 63호→신흥 음원 강자로, 이무진 노래 감상

想像 2021. 12. 29. 16:33
반응형

지난해 2월 종영한 JTBC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에서 이무진은 63호 가수로 출연했다. 그는 ‘누구없소’로 역대급 무대를 선사하며 단숨에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후 이무진은 탄탄한 보컬 실력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화제의 참가자로 떠오르며, 최종 3위를 차지했다. 이후 이승윤, 정홍일과 TOP3로서 음악은 물론 예능에서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이름을 알렸다.

그런 가운데 이무진은 ‘공감’이 담긴 노래들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이무진이 대학 과제로 만들었던 ‘과제곡’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 곡은 쌓여만 가는 과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속 시원하게 대변하는 가사와 중독적인 멜로디로 큰 공감을 얻었다. 리얼한 현실 상황이 반영된 만큼 ‘과제곡’은 연일 화제였고, 결국 음원으로 발매되기까지 했다.

뿐만 아니라 자작곡이자 솔로곡 ‘신호등’ 등으로 또 한 번 청춘들의 마음을 반영했다. 앞서 ‘싱어게인’ 출연 당시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라고 표현했던 것의 연장선이었다.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을 담았다. 사람과 사회를 각각 자동차와 도로에 비유, 살아가며 지켜야 하는 수많은 규칙을 신호등에 비유하며 공감을 얻었다.

‘무명가수’에서 ‘유명가수’가 된 이무진이 청춘들의 ‘공감’을 콕 찝은 노래들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그가 또 어떤 공감과 청춘들의 이야기를 들려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신호등
비와 당신
가을타나 봐
과제곡

 

담아갈게
눈이 오잖아 (Feat. 헤이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