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그가 한국에 소개된 지 10년. 그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잔잔한 감동을 주었던 열한곡의 연주곡과 두 곡의 새로운 레코딩을 담은 10주년 기념 앨범! [Romance Collection : 10th Anniversary]. 가슴 저미는 동양적 서정미의 극치, '슬프고도 아름다운 피아노시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에 유키 구라모토의 돌풍을 몰고 온Romance와 '유키 구라모토'가 루이스 호수의 아름다운 정경에 반해 만들었다는 Lake Louise 등 정말 주옥같은 명곡들이 담겨있다.
1. Forest 2. Lake Louise (New Recording) 3. Lovingly 4. Paris, Winter 5. Ondine 6. Romance 7. Warm Affection 8. In A Refreshing Breeze 9. Second Romance 10. A Scene Of La Seine 11. Calming (Medicine) Lake 12. Love Goes Gracefully 13. Memory Of Love (New Recording) |
Yuhki Kuramoto에 대하여
51년 사이타마현 우라와시에서 태어난 유키 구라모토 Yuhki Kuramoto는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하면서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였다. 학창시절에는 라흐마니노프와 그리그 등의 피아노 협주곡에 심취하여, 아마추어 교향악단에서 독주자로 활동하는 등 클래식 피아니스트로서 발군의 솜씨를 보였다.
그러나 그가 일본의 명문 도쿄공업대학에서 응용물리학 석사학위를 받은 후 음악가와 학자의 선택의 기로에서 그는 음악가의 길을 택했고, 피아노 연주는 물론 클래식 작곡과 편곡, 그리고 팝 음악 연구에 몰두했다. 전문 음악가로서 클래식, 대중음악, 가요에 이르기까지 그의 관심과 열정은 식을 줄 몰랐다. 특히 구라모토는 자신의 20~30대를 뒤돌아 보면서 현재의 음악적 성공을 가능하게 한 중요한 요소 두 가지를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다.
우선 20대에 주로 연주면에서 피아노에 관련된 거의 모든 장르, 즉 동요에서부터 재즈, 샹송 그리고 엔카에 이르기까지, 가능한 폭 넓은 음악 장르를 섭렵할 수 있었던 것이 훗날의 음악활동에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또한, 이 당시 가곡/합창곡 작곡 콩쿠르에 세 번 입상한 것도, 그가 자신감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30대에는 편곡작업이 늘어나 다양한 음악의 편곡을 담당하면서 좀더 깊이 자신의 음악관을 다듬어 나갈 수 있었던 점을 들고 있다.
1986년 구라모토는 첫 피아노 솔로앨범 를 발표하였는데, 수록곡 중 '루이스 호수Lake Louise'가 크게 히트하면서 데뷔에 성공하였다. 이후 영국 런던 필하모니와 협연한 앨범 를 발표하여 높은 음악성으로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는다. 구라모토는 오리지널 음반 발매 이외에도 아사히TV '호텔' NHK '한번 더 키스를(쿠보즈카 요스케, 윤손하 주연)' 등의 드라마와 영화 음악에도 참여하였다. 또한 구라모토의 음악은 케이블 텔레비전이나 레이저 디스크 등에서의 영상음악, 나아가서는 일본항공 등 항공회사의 '인 플라이트 뮤직In flight Music' 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1990년 중반 유키 구라모토의 음악은 수입음반으로 국내 음악팬들에게 소개되기 시작하였다. 1998년 첫 앨범 에서부터 2005년 까지 C&L 뮤직을 통해 총 10장의 라이선스 앨범이 국내 발매 되었으며, 현재 구라모토의 음반은 연주 음악가로서는 케니G와 야니 등과 함께 총100만장이 넘는 판매 대기록을 수립하였다.
1999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첫 내한공연이 매진을 기록하며, 유키 구라모토는 2005년까지 6차례 내한공연에서 매 서울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 자리잡게 된다. 최근에는 일본과 한국에서 연간 총 50 여회에 달하는 콘서트와 '류' '유열' '신승훈' 등 한국 대중가수와도 음악적 교류를 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2006년 6월에는 일본 음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2019년에는 내한 20주년을 기념한 유키 구라모토 2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