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임창정 -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듣기/MV/가사]

想像 2020. 10. 20. 15:27
반응형

임창정 정규 16집 타이틀 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임창정 16집 타이틀 선정단’의 직접 투표를 통한 압도적인 지지로 선정되었으며 임창정 본인이 재녹음을 수없이 할 만큼 애착을 갖고 탄생시킨 곡이다. 타이틀 선정단이 노래를 듣자마자 눈물을 흘릴 만큼 애절하고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또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한 적이 없었다" 이후 귓가에 꽂히게 하는 중독성 강한 곡이다. 빗소리와 함께 피아노로 시작하는 전주는 리스너들로 하여금 감성에 빠져들게 하며 임창정의 독보적인 고음으로 빚어낸 후렴의 절정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낼 수밖에 없는 슬픔을 극대화한다. 

 

 

 

 

내가 널 떠났어야 했는데 
왜 떠나야 하는지도 아는데 
어떤 아무 말도 아무것도 
줄 게 없는 내 곁에서 
늘 조용히 손을 잡아준 그대 
제발 나를 떠나 부디 너를 찾아 
이젠 놔도 되는 너의 나를 
분명 다시 돌아갈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어서 나를 떠나가
 
왜 일찍 널 보낼 수 없었을까 
살면서 너와 내가 죽어도 
너와 내가 아닌 것을 
누군가 그에겐 소중한 너인데 
내 그늘에 가려 
사랑받지 못해서 미안해 

그만큼 받았으니 된 거야 
내 생엔 없을 것 같던 그 사랑 
어떤 아무 말도 아무것도 
줄 게 없는 나일 텐데 
또 그렇게 날 안아주는 그대 
제발 나를 떠나 부디 너를 찾아 
이젠 놔도 되는 너의 나를 
분명 다시 돌이킬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어서 나를 떠나가 

더 일찍 널 보낼 수 없었을까 
혹시나 너와 내가 영원한 
너와 내가 맞을까 봐 
누군가 그에겐 소중한 너인데 
내가 되고 싶어 
염치없이 지금까지 널 잡은 거야 

떠나고 나면 우린 다 잃는 걸까 
아냐 그저 제자리인 거야 
우리 헤어지면 잠시 아파 정말 잠시일 거야 
세상도 잘했다고 말할 거야 

왜 일찍 널 보낼 수 없었을까 
살면서 너와 내가 죽어도 
너와 내가 아닌 것을 
누군가 그에겐 소중한 너인데 
내 그늘에 가려 
사랑받지 못해서 미안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