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하노이호텔] 친절 그 자체《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O'Gallery Majestic Hotel & Spa)》(평점 5.0)

想像 2018. 11. 7. 19:06
반응형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O'Gallery Majestic Hotel & Spa)》은 이번 하노이 여행때 묵었던 호텔이다. 4성급 호텔이지만 직원들의 친절도와 서비스만으로 보면 특급호텔 못지 않은 호텔이라고 말 할 수 있다. 2박을 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묵다 왔다. 


위치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한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에서는 하노이의 주요 관광지들을 도보로 둘러 볼 수 있다. 서쪽으로는 호치민묘소, 바딘광장, 하노이문묘, 못꼿 사원,  탕롱황성(昇龍皇城)를 걸어서 구경할 수 있으며 동쪽으로는 기찻길 마을, 성요셉성당,  호안끼엠호수, 덴 응옥 선, 동킹응야툭(Đông Kinh Nghĩa Thục )광장 등을 걸어서 둘러 볼 수 있다.  또한 남쪽으로 라 바디안(La Badiane), 꽌 안 응온(Quán Ăn Ngon) 등 가성비 뛰어난 맛집들이 있는데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다.


다만 하노이 여행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올드쿼터 및 호안끼엠호수지역까지는 걸어서 15-20분 정도 소요되는 데 자주 왕복하기엔 약간 먼 감도 있다. 또한 하롱베이 일일투어나 닌빈 일일투어 (호아루, 땀꼭, 짱안, 바이딘사원)을 할 경우 호텔 픽업 서비스가 되는 올드 쿼터지역이 아니어서 미팅장소까지 직접 택시을 타거나 걸어서 가야한다는 점이 단점이다.




공항에서 가는 방법


호텔 예약시 공항 픽업 서비스를 요청해도 되지만 공항버스격인 86번 버스를 타고 종점인 하노이역에서 내려 10여분 정도 걸으면 호텔까지 올 수 있다. 픽업서비스는 일반택시 $17, 프라이빗 $22이지만 86번버스를 타면 1인당 30,000VND(약 1,500원)밖에 안해 엄청 싸게 호텔까지 갈 수 있다. 하노이역에서 호텔까지는 구글 맵 어플만 있으면 OK. 물론 가족단위로 움직인다면 그냥 픽업 서비스를 요청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호텔 시설 및 인테리어


호텔은 매우 깔끔하고 블랙톤의 클래식한 분위기로 럭셔리하게 잘 꾸며져 있다. 4성급 호텔이지만 충분히 럭셔리하다.


호텔 입구 및 로비 모습 - 



체크인-체크아웃


원래 체크인은 14:00 체크아웃은 12:00이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한다. 본인의 경우 일단 호텔에다 짐을 맡긴 후 주변 투어를 할 작정으로 일찍 호텔에 갔다. 그런데 친절하게도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더니 룸 청소를 빨리 끝내고 11시에 입실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줬다. 완전 감동이었다. 거기다 기다릴 동안에는 웰컴 드링크를 정성스레 내어 주면서 마시면서 기다리라고 했다. 그런데 웰컴 드링크가  정말 감동스런 수준. 



또한 체크인 할 때에는 친절하게 여행 일정을 물어보고 그 여행일정에 맞춰 공항픽업/샌딩 서비스가 필요한지, 혹시 다른 곳 여행계획이 있는지 투어 프로그램 예약은 했는지, 만약 안했다면 에약을 해 드릴지 등등 친절하게 물어봐 준다. 그리고 호텔 주변 주요 관광지와 맛집, 쇼핑센터 등이 담긴 지도과 호텔 시설 이용시나 관광시 유의해야 할 점 (건널목 건널 때 주의해야 한다든지, 삐끼 등의 호객행위에 주의해야 한다든지)이 적힌 종이를 주면서도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준다. 한마디로 친절의 끝판.



체크아웃 할 때에도 직원들의 친절에 감동할 수 밖에 없었다. 하롱베이 일일투어를 마치고 저녁식사를 하고 호텔에 도착해 공항으로 가기전 샤워 및 옷을 갈아 입고 싶다고 하니 직원이 빈방으로 안내해 샤워와 함께 옷을 갈아 입을 수 있도록 배려해 줬다. 지금까지 숱한 여행을 다녀봤지만 이렇게 까지 친절하게 배려해 주는 경우는 처음 봤다. 이 친절도 하나만으로도 이 호텔은 5.0/5.0을 받을만 하다.


숙박요금


숙박요금은 인근 올드 쿼터 지역의 3성급 호텔들 보다는 비싸지만 2인기준 1박 10만원내외 가격이라 괜챦다. 물론 이 요금에는 2인 조식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 


객실 


객실도 넓고 깨끗하고 안락했다. 우선 침대도 푹신한 것이 안락했고 에어콘이 잘 나왔다. 과일바구니와 생수/커피/차/과자 등이 무료로 비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미니바 및 LCD TV도 갖추어져 있어 편하게 머물 수 있다. 무료 WiFi도 빵빵하게 지원되며 케이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전용 욕실에는 무료 세면용품(샴푸,린스,바디워시,면도기,칫솔/치약 등) 및 헤어드라이어도 갖추어져 있다. 가운, 슬리퍼도 비치되어 있어 수영장 갈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편의 시설/서비스로는 전화 외에 금고 및 책상도 있다.


- Executive Double Room -



- 무료생수/커피/차/과일바구니 -



- 욕실 -



- 어매니티 - 



편의 시설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에는 크기는 작지만 야외 수영장도 갖추어져 있고  런밍머신 등 헬쓰기구도 몇가지 되지는 않지만 갖추어져 있다. 수영장입구에는 생수와 바나나, 타월 등이 무료로 비치되어 있어 수영과 함께 선탠을 즐기기 딱 좋다


- 수영장 -



- 헬쓰장 -



조식 및 식당 


조식은 지하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Jasmine에서 하는데 기대이상으로 메뉴가 다양하고 오믈렛, 베트남 쌀국수 등은 따로 주문하면 직접 요리해서 테이블까지 가져다 준다. 조식의 맛도 상당히 괜챦다. 또한 레스토랑 Jasmine에서 점심 식사,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조식 메뉴들 -



- 조식 사진 -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O'Gallery Majestic Hotel & Spa)》는 정말 강추하고 싶은 호텔이다. 직원의 친절도 및 서비스는 거의 100점 만점에 100점. 시설 및 룸 컨디션도 90점이상은 되는 것 같다. 위치는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나쁘지 않다. 그래서 나의 평점은 5.0/5.0이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