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공항은 큐슈지방의 관문과도 같은 공항이다. 때문에 후쿠오카여행 및 큐슈여행을 목적으로 일본에 갈 때에는 후쿠오카 공항을 보통 이용하게 된다. 또한 후쿠오카공항에 도착해서는 호텔들이 가장 밀집해 있는 하카타역 지역이나 큐슈 다른지역으로 다시 이동하고자 할 때에는 하카타역까지 택시나 공항버스, 지하철을 이용해 이동하게 된다
일본 택시 요금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공항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게 된다. 공항버스나 지하철 모두 요금은 260엔 동일하다.
이번에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하카타역까지는 지하철로 이동했는데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드린다.
1. 후쿠오카국제공항터미널에 내리면 1번 승강장으로 간다. 그리고 이곳에서 국제선터미널↔국내선터미널간을 오고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탄다. 이 셔틀 버스를 타고 국내선터미널까지 이동하는데 지하철이 국내선터미널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버스승강장 1번은 국내선터미널로 가는 셔틀버스 타는 곳이고 2번은 하카타역까지 가는 공항버스를 타는 곳이다. 그외 2,3,4,4번은 후쿠오카이외 지역 벳후, 유후인, 사가, 나가사키, 사세보, 하우스텐보스, 구마모토, 쿠루메, 고쿠라 등으로 가는 고속버스를 타는 곳이다.
지하철을 타려면 1번 승강장에서 국내선터미널로 가는 무료셔틀버스를 타면 된다.
2.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에 내리면 바로 직진한다. 그러면 지하철 입구가 나온다.
3. 지하철 역내로 들어가서 티켓을 끊는다. 하카타역까지는 2구간으로 가격은 260엔이다. 260엔 짜리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4. 지하철을 타면 2정거장 가면 바로 하카타역이다
5. 하카아 지하철역에 내리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출구가 다른데 만약 하카타역에서 기차를 탈 것 같으면 신간센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안내판을 따라 나오면 된다
6. 개찰구에 티켓을 넣은 후 나오면 바로 하카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