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 스카이 데크
호치민 도시 전체가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사이공 스카이 데크는 68층 높이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49층에 위치한, 호치민 시내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이다.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는 에콰도르 건축가 Carlos Zapata가 설계한 고층 건물로 연꽃 구근을 닮은 모습이라고 한다.
1층 매표소에 티켓팅을 하고 49층에 있는 사이공 스카이데크까지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간다. 입장료는 VND 240,000 (13,000원)이나 트립닷컴 등 온라인 여행사이트에서 예매하면 조금 더 싸다. 49층 전망대에 서면 360도 파노라마 전망이 우리를 맞이한다.
서쪽으로는 노트르담 성당과 벤탄 시장이 보이고 북쪽 저 멀리에는 멋진 시청 건물이 서있다. 강을 따라 천천히 항해하는 선박이나 보트들을 바라보거나 망원경을 통해 도시 밖 평원을 조망할 수도 있다.
저녁 때까지 머물다 보면 호치민 전체를 물들이는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는 사이에 도시의 불빛들이 반짝이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호치민 도시 전체의 스카이 라인이나 야경이 아주 화려한 편이 아니라 전망대에서 바라다 보는 전망이 그렇게 멋지진 않다.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
68층 높이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모습. '랜드마크 81' 다음로 호치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 시내 어디서든지 이 건물을 볼 수 있다.
사이공 스카이 데크 입구 및 매표소 모습. 입장료는 VND 240,000 (13,000원)이나 트립닷컴 등 온라인 여행사이트에서 예매하면 좀 더 싸다. 온라인에서 예매 한 후 스마트폰에 저장된 e-바우처를 보여주고 실물 티켓으로 교환한 후 입장하면 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9층에 내리면 사이공 스카이 데크 전망대. 360도 파노라마 전망이 우리를 맞이한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호치민 시내 풍경. 아주 인상적인 풍경은 크게 없다. 그냥 호치민시가 이렇게 생겼구나 하는 정도.
그마나 호치민 인민위원회 청사, 벤탄시장, 통일궁 등 그동안 가본 호치민의 유명 명소들을 전망대 위에서 하나씩 찾아보는 것이 재미있다.
참고로 생수 한병을 무료로 주니 꼭 챙기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