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맛집

[영도카페] 영도바다와 부산항이 보이는 루프탑 신상카페《카페38.5》(평점 5.0)

想像 2021. 5. 10. 14:47
반응형

부산 영도가 카페를 중심으로 영화제를 개최하고 커피 축제를 여는 등 '커피섬'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도에는 대평동, 봉래동, 청학동, 흰여울문화마을을 중심으로 30여 개 이색 카페가 성업 중이다. 특이한 점은 이들 카페가 대부분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닌 지역에 기반을 둔 로컬 카페라는 것이다.

영도구는 로컬 카페가 핫플레이스로 주목받자 최근 '영도카페테마지도'를 만들었다. 로컬 카페가 아름다운 해안 절경 감상과 개성 가득한 분위기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지만, 위치가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관광객이 찾아다니기에 불편했기 때문이다. 영도구는 카페 34곳을 선정해 이 지도에 담았다.

 

《카페38.5》는 최근에 오픈한 신상카페라 영도카페테마지도에는 올라와 있지 않지만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부산항과 영도 앞바다, 그리고 오륙도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 카페이다.

 

단독건물로 1-4층까지 있으며 1층은 매장과 커플끼리 빈백쇼파에 앉아 차를 마실 수 있는 옥외 공간, 2층-3층은 탁트인 창을 통해 영도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공간, 4층은 북카페 그리고 옥상 루프탑으로 구성된 꽤 규모가 큰 카페이다.  차와 함께 베이커리 및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영도 청학동 절벽위에 위치해 옥상 루프탑에 오르면 부산항대교, 부산북항, 신선대부두, 오륙도, 국립해양박물관, 국립해양대학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뷰가 참 멋진 그런 카페이다.

 

 

카페38.5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90 · ★4.35 · 영도바다와 부산항 대교가 보이는 루프탑 신상카페

m.place.naver.com

 

동영상

카페38.5
주요 음료 메뉴판
직접 만든 베이커리와 디저트류도 판매합니다
1층 옥외공간. 빈백쇼파에 앉아 영도 앞바다를 조망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
2/3층, 탁트인 창을 통해 어디서든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4층 북카페
옥상 루프탑 탁트인 전망이 정말 멋지다
루트팝에서 바라다본 파노라마 전경
부산항대교, 오륙도도 한눈에 들어온다
루프탑에 앉아 아이스커피와 마께 디저트를 먹으면서 힐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