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김동률 - 기억의 습작 [듣기/가사]

想像 2020. 10. 8. 16:24
반응형

1993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전람회를 통해 데뷔한 김동률. 김동률은 동료 뮤지션 이적과 함께 프로젝트 밴드 '카니발'을 결성해 활동했으며, 4장의 솔로 음반을 통해 가장 대중적인 음악을 추출해내면서도 음악적 품격을 지켜온 뮤지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기억의 습작' '기적'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감사' 등 히트곡을 양산하면서 특유의 중저음에 기반한 색감있는 보컬로 인기를 누린 김동률의 음악은 발표하는 음반마다 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음악적 보폭과 기대감을 넓혀왔다.

 

 

Thanks : The Best Songs 1994-2004

이젠 버틸 순 없다고
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
이젠 말할수 있는걸
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걸 
나에게 말해봐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 갈 때 내 
마음 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나겠지 
너무 커버린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 날까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너의 마음 지쳐갈때 
내 마음 속으로 
쓰러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나의 미래의 
그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많은 날이 지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