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보니 하노이에 비해선 도시 야경이 훨씬 멋지다. 하지만 홍콩이나 방콕에 비해 아직 야경이 눈부실 정도로 화려한 것은 아니다. 아직 초고층 빌딩이 많지 않고 사이공강을 따라 스카이라인 역시 이제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다. (언제가는 방콕을 능가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베트남 최고의 야경을 안 보고 갈 수는 없다. 호치민의 야경을 즐기는 방법은 1) 초고층빌당의 스카이 전망대에 올라가 보는 방법 2) 초고층 빌딩의 루프탑 바을 이용하는 방법 3) 사이공강을 따라 아경을 보면서 디너를 즐길수 있는 다이닝 4) 단돈 1,600원으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사이공워터버스'가 있다.
이 중 '사이공 워터버스(Saigon Waterbus)'로 단돈 VND 30,000(약 1,600원)에 사이공강을 따라 호치민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드린다.
사이공워터버스 탑승장소
사이공 워터버스는 박당(Bạch Đằng ) 부두에서 티켓팅 및 탑승이 이루어진다. 구글 지도에서 '박당 포트'라 치고 검색하면 위치가 나온다.
사이공워터버스 운행코스
사이공워터버스는 원래 사이공 워터버스는 박당(Bạch Đằng) 부두에서 출발해 북동쪽으로 11Km지점에 있는 린동( Linh Đông)부두까지 간다. 그러나 빈안(Bình An)부터 린동( Linh Đông )까지는 거의 볼 것이 없기 때문에 야경을 보려 갈 때에는 박당(Bạch Đằng) - 빈안(Bình An) 구간을 왕복으로 다녀오게 된다.
사이공워터버스 운행시간
사이공 워터버스 전체 운행 시간표이다.
아래는 이중 인기가 많은 야경 투어 시간대 Bạch Đằng - Bình An 전용 운항시간표이다. 운행시간표는 바뀔 수 있으니 사이공 워터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게 좋다 (https://saigonwaterbus.com/)
사이공워터버스 티켓팅 및 요금
주말에나 공휴일에는 인기 시간대는 미리 표를 예매해 놓은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요즘 워낙 인기가 많아 타기 힘들 수도 있다. 본인의 경우 평일이어서 현장에서 바로 예매후 한시간 정도 기다렸다 탑승이 가능했다. 목적지 빈안(Bình An)을 말하니 티켓팅 가능한 시간대를 말해주는데 O.K를 하니 알아서 왕복으로 티켓을 끊어줬다. 18:30분에 박당(Bạch Đằng)을 출발 18:45분에 빈안(Bình An)에서 하차, 잠시 휴식을 취한 후 19:05분에 빈안(Bình An)을 출발 19:20에 박당(Bạch Đằng)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이다. 시간은 약 50분 정도 소요. 요금은 편도 VND 15,000, 왕복 VND 30,000(약 1,600원)이다.
박당 포트 구경
탑승까지 1시간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어 박당 포트 주변을 관광했다. 서서히 해가 지면서 박당 포트 일대 풍경이 멋졌다.
사이공워터버스 탑승
탑승 시간이 되어 마침내 사이공워터버스에 탑승. 원래 지정좌석이 있지만 가는 내내 선미에 서서 호치민 야경을 구경했다. 당근 선미는 명당자리다 보니 빨리 가서 자리를 잡아야 한다.
호치민 및 사이공강 야경
타자 마자 멋진 사이공강 야경이 펼쳐진다. 빈안(Bình An)으로 가는 내내 호치민과 사이공강의 야경을 눈으로 사진으로 담기에 바빴다.
빈안(Bình An) 부두 도착
빈안(Bình An) 부두에 도착해서는 다시 박당(Bạch Đằng)으로 돌아가는 배를 타기까지 20분 정도 시간이 있어 간단히 음료도 사먹고 빈안부두 주변을 구경한다. 빈안부두에서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LANDMARK 81을 정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박당(Bạch Đằng으로 되돌아 옴
17:05분 배를 타고 다시 박당부두로 돌아온다. 올 때는 선미에 서서 호치민 야경을 구경했는데 돌아갈때에는 선내 지정된 좌석에 앉아 바깥 구경을 했다.
"호치민 야경을 보고 싶다면 단돈 1,600원 사이공워터버스를 무조건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