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5일 이날 부산~대마도 히타카츠 항로 운항이 시작되면서 코로나19 확산세로 중단됐던 부산~대마도 뱃길이 이날 다시 열렸지만 한동안 리오프닝에 따른 수요 급증, 여행사들의 매점매석으로 일반인들은 배편 예약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했다.
그러나 이제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는지 대마도 배편을 구하기가 쉬워졌다. 대마도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이제 여행계획을 잡을 수 있을 듯하다.
평일날은 지금 당장이라도 출발 할 수 있다.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이나 미래고속코비 둘다 가능하다. 배편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다.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의 경우 부산→대마도가 Economy 66,000원, Premium 72,000원, 대마도→부산이 Economy 49,600원, Premium 53,600원으로 조금 내려갔다. 미래고속코비의 경우 왕복 50,000원대 특가도 나와 있다.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
미래고속코비
주말의 경우 7월에는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은 배편이 매진된 경우가 많으나 미래고속코비은 좌석이 아직 남아있다. 8월달에는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나 미래고속 코비 모두 좌석에 여유가 있다. 한달 정도 앞에 예약하면 지금은 충분히 배편을 구할 수 있다.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의 경의 편도 가격이 Economy 110,000원, Premium 120,000원이다. 미래고속 코비의 경우 왕복 5만원대 특가도 나와 있다.
팬스타 크루즈 대마도 고속선
미래고속코비
예약은 팬스타 홈페이지 (https://www.panstarcruise.com/main/contents.html) 또는 미래고속코비 홈페이지(https://www.kobee.co.kr/html/) 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