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팝송

Billy Joel - My Life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4. 3. 5. 11:36
반응형

Billy Joel - My Life


Billy Joel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1949년 5월 9일 출생. 미국 뉴욕 주 브롱크스에서 태어났다. 작사/작곡은 본인이 혼자서 하며 주로 피아노를 기반해서 작곡된 곡들이 대부분이다. 대표곡 Piano Man처럼 서사적이고 애환을 담은 통렬한 가사를 써서 노래를 부르는 음유시인으로 평가를 받는다. 그를 명칭하는 닉네임은 "Piano Man".

 

1971년 1집 Cold Spring Harbor부터 1993년 《River Of Dreams》까지 총 12장의 정규 앨범들을 발매했으며 12집을 끝으로 앨범 작업에서 은퇴를 했다. 그 이후로 발매된 앨범들은 라이브 실황과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2001년에 13집이자 클래식 앨범 《Fantasies & Delusions》을 발매했는데 팝 앨범이 아니라 피아노 연주곡들로 수록된 클래식 앨범이다. 이후에도 정규 앨범은 한 장도 안 나왔다.

 

전 세계적으로 1억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으며, RIAA에 따르면 미국에서 6번째로 가장 많은 음반 판매고를 올린 뮤지션이다. 빌보드 200에서 가장 성공한 뮤지션 16위로 선정되었다.


 

52nd Street ℗ 1978 Columbia Records, a division of Sony Music Entertainment

 

Got a call from an old friend 
We used to be real close 
Said he couldn't go on the American way 
Closed the shop, sold the house 
Bought a ticket to the West Coast 
Now he gives them 
a stand-up routine in L.A. 

옛 친구에게서 전화를 받았어요
우린 정말 가까운 사이였지요
그는 미국적인 삶을 계속할 수 없다고 했어요
그는 가게문을 닫고, 집도 팔고
웨스트 코스트로 가는 차표를 샀지요
지금 그는 L.A.에서 혼자서 하는 틀에 박힌 연기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어요

I don't need you to worry for me 
cause I'm alright 
I don't want you to tell me 
it's time to come home 
I don't care what you say anymore, 
this is my life 
Go ahead with your own life, 
and leave me alone 

당신은 나를 걱정할 필요 없어요
나는 괜찮으니까요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내게 말하지 말아요
당신이 무슨 말을 하든 이제 신경 쓰지 않아요
이것은 나의 삶이니까요
당신 자신의 삶에나 충실해요
그리고 나는 그냥 내버려두어요

I never said you had to offer me 
a second chance 
I never said I was 
a victim of circumstance 
I still belong, don't get me wrong 
And you can speak your mind 
But not on my time 

난 당신에게 기회를 한번 더 달라고 
말한 적이 결코 없어요
난 주위 환경의 희생자라고
말한 적이 결코 없어요
난 아직 사교적이에요, 날 오해하지 말아요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말할 수 있지만
나의 삶에 대해선 그럴 수 없어요

They will tell you you can't sleep alone 
In a strange place 
Then they'll tell you you can't sleep 
With somebody else 
But sooner or later you sleep 
In your own space 
Either way it's okay 
You wake up with yourself 

사람들은 당신에게 말할 거예요
낯선 곳에서 혼자 잘 수는 없다고
그리고 그들은 당신에게 말할 거예요
다른 사람과 함께 잘 수 없다고
하지만 당신은 조만간
당신 자신만의 공간에서 잘 거예요
어떤 것이든 좋아요
당신은 혼자 깨어나지요

I don't need you to worry for me 
cause I'm alright 
I don't want you to tell me 
it's time to come home 
I don't care what you say anymore, 
this is my life 
Go ahead with your own life, 
and leave me alone 

당신은 나를 걱정할 필요 없어요
나는 괜찮으니까요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내게 말하지 말아요
당신이 무슨 말을 하든 이제 신경 쓰지 않아요
이것은 나의 삶이니까요
당신 자신의 삶에나 충실해요
그리고 나는 그냥 내버려두어요

I never said you had to offer me 
a second chance 
I never said I was 
a victim of circumstance 
I still belong, don't get me wrong 
And you can speak your mind 
But not on my time 

난 당신에게 기회를 한번 더 달라고 
말한 적이 결코 없어요
난 주의환경의 희생자라고
말한 적이 결코 없어요
난 아직 사교적이에요, 날 오해하지 말아요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말할 수 있지만
나의 삶에 대해선 그럴 수 없어요

I don't care what you say anymore, 
this is my life 
Go ahead with your own life, 
and leave me alone 

당신이 무슨 말을 하든 이제 신경 쓰지 않아요
이것은 나의 삶이니까요
당신 자신의 삶에나 충실해요
그리고 나는 그냥 내버려두어요

this is my life 
this is my life 
this is my life 
this is my life 

이것은 나의 삶이에요
이것은 나의 삶이에요
이것은 나의 삶이에요
이것은 나의 삶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