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지하철 1,2,3,4호선과 부산김해경전철과 동해선 전철 등 6개 노선이 있어 시내 곳곳을 이동하기 편하다. 관광객들 입장에서는 싸고 편리한 지하철이 사통팔달로 연결되어 관광을 보다 적은 비용으로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
그런데 부산지하철에는 전국 유일의 《부산 지하철 1일권》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지 모르겠다. 부산 지하철은 1일권, 7일권, 1개월권 등 정기승차권이 있는데 1일권은 최근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애용하는 승차권이다.
가격은 5,000원이며 이 티켓 한장이면 발매당일 하룻동안 어디든 무제한으로 지하철을 탑승할 수 있다. 다만 동해선, 부산김해경전철은 이용할 수 없다. 부산의 지하철 요금이 1구간 1,400원, 2구간 1,600원이니 4번이상만 타면 본전을 뽑는 셈이 된다.
부산지하철 노선도
부산에서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매우 많다.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해운대해수욕장·동백섬, 남포동·BIFF광장·국제시장자갈치시장, 서면·전포카페거리, 센텀시티·신세계백화점·영화의전당,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사직야구장 등이 있으며 지하철역에 내려서 버스나 택시 등으로 갈아타고 가기 쉬운 곳으로는 감천문화마을, 금정산성, 범어사, 태종대 등이 있다.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주요관광지들은 아래 관광지로를 참조하시길..
부산시에서는 이 때문에 "도시철도로 떠나는 부산여행" 가이드북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배포하고 있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지하철로 다닐 수 있는 부산관공코스 및 명소가 잘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