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장이 부산에서 가장 뜨거운 여행지가 되고 있다. 기장이 핫 해진 결정적인 이유는 하나. 지난해 7월 기장 앞바다를 굽어보는 자리에 아난티 코브가 들어섰기 때문이다. 아난티 코브는 대지면적 7만5837㎡(2만3000평), 연면적 17만8000㎡ 크기의 휴양시설이다. 회원제 리조트 아난티 펜트하우스와 프라이빗 레지던스, 그리고 힐튼 부산 호텔 등 숙박 시설을 품고 있다.
힐튼 부산은 해운대를 비롯 중심가의 여느 비즈니스 호텔과 달리 '어반 리조트'형 호텔을 내세운 6성급 호텔로 작은 섬 하나도 점 찍히지 않은 탁 트인 수평선과 수평선과 조화를 이루는 인피니티풀(야외수영장), 해운대도, 제주 바다도, 태평양도 부럽지 않을 너른 기장 바다와 해변 산책로. 도서의 양만 2만여 권 정도로 웬만한 도서관에 버금가는 '이터널 저니(Eternal Journey)', 하루 종일 바다만 바라보면서 책을 읽거나 차를 마셔도 좋은 맥퀸즈 라운지 (McQueen's Lounge), 이국적인 분위기의 오션뷰를 자랑하는 맥퀸즈 바 (McQueen's Bar), 오너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이탈리아 로마의 3대 카페, 애견 호텔,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Pub)등 15개의 브랜드가 입점돼 있는 소규모 마을을 연상하게 하는 '아난티 타운'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많다. 이때문에 SNS의 입소문을 타고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힐튼부산까지 가는 교통편이 아직 불편하다는 것이다. 자차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 곳을 방문하려면 상당한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그래서 부산역에서 힐튼부산까지 가는 방법을 교통편별로 나눠 정리해 올려본다.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
주머니 사정이 여유가 있다면 부산역에서 힐튼부산까지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하다. 보통 수영로 → 광안대교 → 장산로 →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 로 가게 되는데 약 40~45분 정도 소요되며 택시비는 광안대교, 고속도로 통행료 2,000원을 포함해 대략 24,000원이상이 나온다. 비용은 많이 들지만 가장 빠르고 편하게 가는 방법이다. 다만 주말이나 출퇴근 시간에는 해운대지역의 지정체로 시간과 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잇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
좀 더 절약해서 가는 방법은 지하철, 전철,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경로를 소개해 드린다.
1) 부산역에서 1003번 급행버스를 타고 신도시,아세안 문화원에서 내려 181번이나 100번 시내버스로 갈아 탄후 동암후문정류장에서 내린다. 그리고 700m정도 걸어가면 방법이다. 1시간 20분 소요. 버스비는 1,700원. 비용이 1,700밖에 안 든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만 1003번 급행버스의 경우 해운대해수욕장행이라 좌석이 없을 수도 있다.
2) 부산역에서 지하철1호선을 타고 교대역에서 내려 동해선 전철로 갈아탄 후 동해선 송정역에 내린다. 그리고 139번 시내버스로 환승해 동암후문정류장에 내린 후 700m정도 걸어가면 방법이다. 1시간 20분 소요. 교통비는 1,700원. 복잡한 버스보다는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린다. 특히 동해선 전철 운행간격이 30분이라 시간을 안 맞을 경우 가는데 시간이 훨씬 더 걸릴 수 있다.
대중교통+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중간 타입의 방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힐튼부산 가까지 간 후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다.
1) 부산역에서 지하철1호선을 타고 교대역에서 내려 동해선 전철로 갈아탄 후 동해선 오시리아역에 내린다. 그리고 택시를 타고 힐튼부산까지 가는 방법이다. 1시간 10분 소요. 교통비는 지하철비,택시비 약 5,500원. 복잡한 버스보다는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다만 동해선 전철 운행간격이 30분이라 시간을 안 맞을 경우 가는데 시간이 훨씬 더 걸릴 수 있다.
2) 부산역에서 지하철1호선을 타고 서면역에서 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한 후 해운대를 지나 종점인 장산역에 내린다. 장산역에서 내린 후에는 그리고 택시를 타고 힐튼부산까지 가는 방법이다. 1시간 10분 소요. 교통비는 지하철비,택시비 약 8,900원. 버스보다는 이동이 편리하다. 다만 서면에서 한번 환승해야 한다는 것.
3) 부산역에서 1001번 급행버스를 타고 장산역해운대우체국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힐튼부산까지 가는 방법이다. 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 소요. 교통비는 급행버스비, 택시비 포함 9,100원. 장점은 환승없이 갈 수 있다는 것. 다만 1001번 급행버스의 경우 해운대해수욕장행이라 좌석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부산역에서 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를 타고 해운대 해수욕장에 내린 후 다시 블루라인을 타고 수산과학관,해동용궁사에서 내린 후 옐로우 라인으로 갈아타너 아난티코브(힐튼부산)에 내리는 방법이다. 이 코스의 장점은 관광을 겸해서 갈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단점은 2번이나 환승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예상. 비용은 시티투어버스 1일이용권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