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가서 일본식 라면을 안 먹고 올 수는 없다. 특히 도톤보리는 유명한 일본식 라멘집들이 많아 도톤보리 여행시 꼭 한번은 일본식 라멘을 먹게 된다.
그중에서도 도톤보리의 3대 라멘 맛집이라 한다면 시텐노라멘(사천왕,四天王), 킨류라멘(금룡,金龍), 카무쿠라(神座 )을 들 수 있겠다.
그런데 최근 오사카를 찾는 관광객들이 급증하면서 이들 라멘집들도 인산인해. 대기줄 없이 라멘 한 그릇 먹기가 쉽지 않다
시텐노라멘 (사천왕, 四天王)
사천왕라면! 한국인과 중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라멘 집으로 다른 라멘집과 같이 식권 자판기로 결제를 한 후 주문번호를 제출하면 된다. 직접 라멘을 만드는 모습을 볼수있어 믿을 만하다. 부드러운 국물 맛이 일품이지만 많이 먹다 보면 느끼한 맛이 나기도한다. 계란을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으며 기호에 따라 여러 토핑을 넣어 먹어 보자.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매운 맛 라면도 있다. 도톰보리 메인거리에 위치하여 간판도 딱 사천왕이라 써 있기에 찾기 쉽다.
킨류라멘 (金龍 )
메뉴는 단 두 개! 일본 라멘과 차슈면 중 하나만 골라야 하지만 오히려 적은 메뉴가 믿을 만한 맛을 증빙해 준다. 주문을 따로 받지 않고 식권 자판기로 구입 후 주방에 제출하면 라멘을 주는데, 한국어로도 구입을 할 수 있어 어렵지 않다.또한 한국처럼 김치와 마늘, 부추 등 토핑 재료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단, 별도의 접시는 없으니 모두라멘그릇 안에 넣어 먹어야한다.진한 육수를위해 돼지고기 편육을 넣은 차슈면과, 뽀얀 닭국물이 시원한 일본 라멘중 취향에 맞게 골라 먹으면 된다. 고기를 더 좋아한다면 차슈면을, 깔끔하게 먹고 싶다면 일본 라멘을 추천. 도톰보리 메인 거리 전면부에 위치하며, 큰 용이 가게 이름답게 상점 위에 위치해 있어 눈에 띈다.
카무쿠라 (神座 )
오사카 TV 3년 연속 라멘 1위의 카무쿠라. 맛있는 라멘이라는 뜻의 오이시이라멘 おいしいラ-メン 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다른 라멘 가게의 국물이 진한 색이라면, 카무쿠라의 국물은 맑고 깔끔하다. 부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라멘으로 부족하다면 김치나 계란을 라멘에 추가해서 넣어먹을 수 있다. 돼지고기를 얹어 먹을 수 있는 것은기본.마찬가지로 식권자판기를 이용해 구입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