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
드넓은 스키 점프대를 배경으로 2년 만에 열린 무도 공식 페스티발!. 음원 깡패 뮤지션 총출동에 걸맞는 역대 최고의 스케일! ‘2015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가요제’가 안방극장은 물론 음원차트까지 점령했다.
8월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2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은 전국 기준 21.1%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5일 방송분 시청률 15.2%에 비해 무려 5.9%P 상승한 수치이자 동 시간대 1위, 토요일 예능 전체 1위 기록이다.
또한 8월 22일 공개된 '무한도전'의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음원은 8월 26일현재 멜론,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벅스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차트를 싹쓸이하고 있다.
이유 갓지 않은 이유(박명수-아이유)의 '레옹'을 비롯해 황태지(광희-GD·태양)의 노래 '맙소사', 으뜨거따시(하하-자이언티)의 '스폰서', 상주나(정준하-윤상)의 '마이 라이프', 댄싱게놈(유재석-박진영)의 '아임 소 섹시', 오대천왕(정형돈-혁오) '멋진헛간'은 전 음원차트 1위부터 7위까지 줄 세우기를 하며 저력을 발휘했다.
♬ 우린 88 세 친구! ‘황태지’의 <맙소사>
모두가 꺼려했던 첫 번째 순서?! No!! 다른 팀들을 깜짝 놀라게 한 비장의 무기들 연속 등장! 시작부터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인 88년생 동갑내기 친구들! 그리고 GD&태양과 완벽한 어울림을 보여 준 광희의 화끈한 변신?
01. 맙소사 - 황태지 (황광희, 태양, 지드래곤)
TEDDY와 G-DRAGON이 함께 만든 ‘맙소사’는, 1988년생 동갑내기 친구인 황태지 (황광희, 태양, 지드래곤)의 찹쌀떡 같은 우정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듣는 이들 또한 신나게 즐길 수 있을 만큼 에너지가 넘치는 힙합 댄스곡이다.
♬ 현대판 레옹&마틸다 ‘이유 갓지(God-G) 않은 이유’의 <레옹>
발라드와 EDM 사이에서 좀처럼 의견을 좁히지 못했던 명수&아이유! 단발로 파격 변신한 마틸다 아이유의 춤추고 싶게 만드는 댄스와 떼창 아닌 떼랩(?)을 가능케 하는 레옹 명수의 무대로 분위기는 Up! Up!
02. 레옹 - 이유 갓지(GOD G) 않은 이유 (박명수, 아이유)
차가운 도심에서 뿌리 없이 떠돌던 레옹과 마틸다가 알 수 없는 감정에 이끌려 서로에게 점점 다가가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레트로 블루스 풍의 멜로디를 통해 직설적이면서도 새침한 마틸다와 냉소적이면서도 마음을 숨기지 못 하는 레옹의 성격이 돋보이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 환상의 호흡 ‘으뜨거따시’의 <$ponsor>
척하면 척! 가요제 준비기간 내내 뜨거운 호흡을 자랑했던 자이언티&하하! 절도 있는 스텝! 리드미컬한 몸놀림! 무한 리필되는(?) 무대 매너까지! 관객들에게 다~ 주고 싶은 남자들의 환상적인 무대!
03. 스폰서 ($ponsor) - 으뜨거따시 (하하, 자이언티)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리듬과 Rocking한 기타 라인이 돋보이는 전형적인 팝 사운드로, 자이언티와 하하의 독특한 음색이 더해져 음악의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 가요제의 드림팀 ‘상주나’의 <My Life>
드디어 준하의 오랜 꿈이 이뤄지다! 초보래퍼 준하의 독특한 래핑과 윤상의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이들의 무대를 지원 사격하러 등장한 씨스타 효린, 주민정, 스페이스 카우보이, 다빈크까지!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한 구성의 무대.
04. My Life (Feat. 효린 Of 씨스타) - 상주나 (정준하, 윤상)
랩과 일렉트로닉 비트의 절묘한 조화에 팝 적인 분위기를 가미한 흥겨운 템포의 일렉트로닉 댄스 (EDM) 트랙으로 초보래퍼 정준하의 독특한 래핑과 객원 보컬 씨스타 효린의 폭발적인 가창 파트가 중독성을 발휘하며, 특히 중반부 브릿지 파트의 덥 스텝 사운드는 윤상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의 진가를 여실히 보여준다.
♬ 댄스의 한을 풀 ‘댄싱 게놈’의 <I'm So Sexy>
댄스에 살고 댄스에 죽는다! 혹독한 JYP 연습생 기간을 끝낸 재석의 한을 풀 시간! 우린 원래 섹시해~♡ 치명적 섹시미를 발산하는 재석&JYP의 무대!
05.I’m So Sexy - 댄싱게놈 (유재석, JYP)
Jazz적 요소를 Funk에 결합시킨 Jazzy Funk곡으로, Sexy함을 숨기고 사는 유재석과 Sexy함을 도무지 숨길 수 없는 박진영이 Sexy함을 폭발시키겠다는 내용의 곡이다.
♬ 뮤지컬에 버금가는 오대천왕의 <멋진 헛간>
무대 직전까지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관객들의 도움으로 결정된 이들의 팀명은? 결국 '오대천왕'으로 정해졌다. 어깨 춤이 들썩들썩~ 형돈&밴드 혁오의 신나는 컨츄리 송이 공개되고~ 뮤지컬 버금가는 무대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06. 멋진헛간 - 오대천왕 (정형돈, 밴드 혁오)
탕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컨추리 곡으로, 어렸을 때부터 나만 위해 살아오다 어느 순간 돌아보니, ‘내가 나를 갉아먹고 있었구나’에 대한 깨달음을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연속해서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2015) 음원 전곡을 감상하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
https://soundcloud.com/user-303096169-890675389/sets/jsojjradkud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