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2020년이후

혁오(hyukoh) - 위잉위잉 [MV]

by 想像 2015. 8. 7.
반응형



홍대와 이태원을 씹어 먹었다던 밴드가 있었다. 이 밴드는 차분하고 담담한 어법으로 청중들을 위로했고 누군가의 말마따나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음악을 하는 이들로 성장했다. 최근 MBC '무한도전'을 통해 활약 중인 밴드 혁오의 이야기다.

이들의 음악은 그동안 비주류로 취급 받았지만 '무한도전' 출연 이후 혁오의 성장세는 놀라웠다. '위잉위잉'과 '와리가리' 등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으로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했고 YG 계열의 레이블 하이그라운드와 계약까지 성사되면서 명실상부한 메이저 밴드 대열에 들어섰다

'위잉위잉'은 섬세한 사운드와 감성의 밴드 hyukoh의 2014년도 데뷔 미니앨범 [ 20 ]의 타이틀 곡. 밴드 hyukoh(혁오)의 데뷔 미니 앨범 [ 20 ]은 10대의 마지막인 19살과 스무살, 스물 한살에 쓴 곡이 2곡씩 묶여 총 6곡이 실린 앨범이다. 밴드 hyukoh(혁오)의 데뷔 미니앨범 [ 20 ]의 타이틀곡인 [ 위잉위잉 (Wi Ing Wi Ing) ]은 십대가 끝날 때 느끼는 허무함과 염세적 기분이 배경이 되는 곡으로, 희망을 목 놓아 부르기 보다는 오히려 어두움을 부각시키지만 마치 햇빛 아래 몸을 뉘인 듯 어딘가 보송보송한 느낌을 전달하려한 곡이다. 밴드 hyukoh(혁오)는임동건, 오혁, 임현제, 이인우로 93년생 동갑으로 구성된 밴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