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샌프란시스코여행] 금문교와 샌프란시스코가 한눈에《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장엄한 다리 《금문교》는 남과 북단에 각각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다.  북쪽에 있는 비스타포인트는 샌프란시스코의 도심, 앨키트래즈 섬, 금문교가 한눈에 들어오며 서쪽 언덕인 호크힐은 사진 작가들이 선호하는 촬영지이다. 그리고 남쪽에 있는 포트 포인트는 금문교 바로 아래에 있어 바다가 바로 한눈에 보인다. 해안선과 함께 거친 파도가 금문교 기둥을 뒤덮는 것이 예술이다.  이외에도 좀 더 높은 곳..
[샌프란시스코여행] 예술과 휴양이 잘 어울어진 예쁜 마을 《소살리토 (Sausalito)》 《소살리토 (Sausalito)》는 금문교를 건너 샌프란시스코와 마주보고 있는 예술과 휴양이 잘 어울어진 예쁜 마을이다. "작은 버드나무"라는 뜻의 소살리토를 들어서면 예쁜 상점과 갤러리들이 많이 있다.  소살리토는 홍콩배우 장만옥과 여명이 주연했던 영화 "소살리토"의 배경이 되었던 곳인데,이 곳은 정말 운명같은 만남이 이루어질 것 같은 곳이기도 하다. 언덕위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집들이 마치 달동네 분위기지만 미국의 부자들이라면 한번쯤 ..
[샌프란시스코맛집]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햄버거《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부동의 세계 1위는 맥도널드이지만 이곳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상황이 좀 다르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가 있기 때문이다.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네바다, 유타, 애리조나 등 미 서부권에서는 맥도널드보다 자주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을 만날 수 있다. 메뉴판에는 오로지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 그리고 음료뿐으로 단출하다. 하지만 식사시간이 되면 인앤아웃은 언제나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바닷가 관광명소인 《피어39(Pier 39)》 미국내 세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 바로 샌프란시스코 시민들도 사랑하는 《피어39(Pier 39)》이다. 이곳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활기찬 축제의 거리이자 낭만적인 부두가로 연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샌프란시스코만을 바라보며 들어선 10개의 레스토랑을 비롯, 100개가 넘는 다양하고 독특한 상점들, 가족들을 위한 게임 아케이드 등 일단 이곳에 들어선 방문객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 인기투어코스《샌프란시스코 베이 크루즈》 60분 동안 샌프란시스코 베이를 항해하는 투어로 도시의 역사적인 해안뿐 아니라 독특한 지평선도 감상할 수 있으며 피어(Pier)39에서는 바다 사자를, 해안에서는 돌고래의 출몰 등으로 베이 고유의 야생동물을 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크루즈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랜드마크인 금문교(골드 게이트 브릿지), 앨커트래즈섬, 샌프란시스코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해안 언덕 장면등을 감상할 수 있다. 바람을 좋아하신다면 갑판에서 랜드마크와 풍경을 배경으로 사..
[샌프란시스코여행] 꼭 타봐야 하는 샌프란시스코 명물《케이블 카(Cable Car)》 샌프란시스코 여행하면 떠오르는 언덕길 위의 전차! 그것이 바로 케이블 카(Cable Car)다. 우리에게 케이블 카란 산과 산을 오가는 높은 지대의 것으로 떠올리기 쉽상이지만,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 카는 언덕을 오가는 노면 전차를 의미한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트램이다.  이 케이블 카는 샌프란시스코 대중 교통의 역사를 그대로 보여주는 노선으로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타야 할 필수 노선이다. 총 3가지 노선이 있는데 모두 거리 이름..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심장 같은 곳《유니온 스퀘어》 미국에서 ‘유니언 스퀘어 (Union Square)’라는 이름이 붙은 지역은 보통 다운타운 중에서도 다운타운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 중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의 유니언 스퀘어도 마찬가지이다.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라는 도시의 심장과 같은 곳이다.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이 곳은 샌프란시스코의 각종 기념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동시에 샌프란시스코 방문자들에게는 관광의 출발점과 같은 곳이라고도 할..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금문교(Golden Gate Bridge)》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한때 "건설이 불가능한 다리"로 여겨졌으나 오늘날에는 현대 토목건축물 중에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가 되었다.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이 장엄한 다리는 계속되는 바람과 안개, 바위, 종잡을 수 없는 조류에 맞서 4년간 고군분투 한 끝에 마침내1937년에 개통되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골든 게이트 해협을 가로질러 마린 반도를 연결하며 ..
의류 건조기는 역시 《LG 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 9kg RH9SG》 몇 년전 까지만 해도 건조기는 국내 시장에서 그리 인기가 좋지 못했다. 햇볕에 빨래를 말리는 야외 건조가 보편적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아파트 발코니를 확장하거나 발코니가 없는 경우도 많아지고 미세먼지 등 환경이슈가 부각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삼성, LG전자는 물론 중견가전사들은 9~10kg대의 제품을 주로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4kg급 대용량 프리미엄급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역시 가장 인기있는 제..
[해운대카페] 해운대 중동에 있는 멋진 브런치 카페《콩부인 더 오븐》(평점4.5) 콩부인의 콩은 커피콩을 나타내며, 부인은 여성성을 강조한다는 데 이 두가지 단어가 콩부인이라는 네이밍을 탄생시켰다. 콩부인은 다섯명의 전문가 셰프, 소믈리에,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파티쉐가 그들의 손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그리고  문화가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곳으로 다시 찾고싶고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콩부인 더 오븐》은 특별히 브런치 카페로 최근 인근 해운대 ..
[송정카페] 바다전망이 끝내주는 멋진 카페《파스쿠찌 부산송정점》(평점4.0)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에 이어 부산을 대표하는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버프를 받아 과거에 비해 집중되는 해수욕장 소리를 듣지만 전국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 만큼 피서객이 많이 찾는 큰 해수욕장이다. 여름에는 해운대와 광안리가 터져나가는 통에 정작 부산 사람들은 해운대를 안 가고 대신 한적한 송정으로 온다는 말이 있다.또한 송정은 다대포해수욕장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 서핑의 메카이기도 하다. 한국에서 최..
[해운대맛집] 제대로 구운 진짜 숯불닭갈비《풍원장숯불닭갈비》(평점 4.5) 《도쿄120》,《풍원장 미역국정찬》,《풍원장 꼬막정찬》 등 해운대 및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들을 선보이고 있는 '풍원장'이 이번에는 해운대그랜드 호텔 뒤 편에 《풍원장숯불닭갈비》를 새로 오픈했다. 《풍원장숯불닭갈비》는 참숯을 이용한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마린시티, 센텀 시티 등이 인근에 위치해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풍원장숯불닭갈비》 는 일반 양념닭갈비와 확연히 차별화된 참숯을 이용한..
셀카봉중 가장 마음에 드는《샤오미 무선 삼각대 셀카봉》(강추) 요즘 장안이 화제가 되고 있는 《샤오미 무선 삼각대 셀카봉》. 셀카봉과 삼각대 일체형 디자인, 탈부착이 가능한 독립형 리모컨, 360도 자유롭게 회전가능한 스마트폰 홀더, 블루투스 3.0 지원,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 삼각대 하단 미끄럼 방지 패드, 알루미늄합금 폴대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그동안 셀카봉을 여러개 사용해 봤지만 홀더 부분이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헐거워지거나 블루투스 기능이 아예 없거나 제대로 ..
[후쿠오카맛집] 후쿠오카가 원조인 진한 돼지뼈 국물의 돈코츠 라멘《하카타 라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손쉽게 먹는 라면. 일본어로는 라멘ラ—メン이라고 하는데, 일본이 원조라는 사실은 이미 우리도 잘 아는 사실이다.라멘도 면의 종류와 국물의 종류 등 조리법에 따라 일본 전역에서 다른 양상을 보이는데, 특히 일본 라멘 중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 라멘博多ラ—メン’이 가장 유명한 축에 속한다. 지금 우리가 부르는 ‘후쿠오카’를 예전에는 ‘하카타’라고도 불렀기에 하카타 라멘은 즉 후쿠오카의 라면이라는 뜻. 후쿠오카 시내 어..
[후쿠오카여행] 후쿠오카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장소《캐널시티 하카타》 《캐널시티 하카타》는 운하(캐널)를 둘러싸듯 호텔, 공연극장, 영화관, 숍, 레스토랑, 전문매장, 쇼룸 등이 한 곳에 모인 복합상업시설이다. 외국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후쿠오카의 관광지로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장소다.쇼핑캐널시티 하카타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숍들이 대거 모인 복합상업시설. 패션에서부터 잡화까지 약 140점포의 전문매장이 집중된 ‘캐널시티 오파’를 비롯하여 ‘ZARA’와 같은 인기 숍들이 가득한 ‘이스트 빌딩’, 좋은 재료로 만든 식..
[후쿠오카여행] 하카타역 근처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후쿠오카의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오사카의 스미요시 타이샤, 시모노세키의 스미요시 신사와 함께 일본의 3대 스미요시 신사로 불리우고 있다. 또한 전국에 있는 약 2100개의 스미요시 신사 중에서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장 오래된 신사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현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1623년에 재건되었다고 하는데 이 신사는 일본에 불교가 전래되기 전에 지어졌기 때문에 스미요시 츠쿠리라는 고대 양식..
[미야자키맛집] 미야자키의 대표 음식《숯불에 구운 지톳코(토종닭)》요리 일본에서는 닭고기에 밀가루와 녹말가루를 뿌려 기름에 튀긴 카라아게나, 한입 크기로 자른 닭고기를 꼬치에 끼워 그릴한 야키토리 등을 시작으로 닭고기 요리가 많이 존재한다.  그 중 하나인 "지톳코"는 미야자키현에서 사육되는 닭의 품종으로 전국적으로도 굉장히 인기가 많다. 미야자키 "지톳코"는 대자연과 온난한 기후를 가진 미야자키의 풍토에서 철저히 신경써서 만들어진 사료를 사용하여 4개월에서 5개월간 놓아 길러진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
[미야자키여행]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궁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궁《우도신궁(鵜戸神宮)》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궁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궁이 바로 《우도신궁(鵜戸神宮)》이다. 일본 초대왕이었던 진무황제의 아버지인 '우가야후키아에즈노 미고토'를 모시는 곳으로 일본의 건국신화 중 진무황제의 아버지는 동굴 속에 흘러내리는 물을 마시면서 성장하였다 하여 신궁 역시 동굴 속에 자리하고 있다. 태평양이 보이는 눈이 부신 경치에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 걸쳐있는 주황빛의 우도 신궁은 바라보는 것만으로 일본 신궁이 왜 그토록 아름답다라..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안《니치난 해안(日南海岸)》 《니치안 해안》은 아오시마에서 니치난시까지의 해안선을 총칭하는 것이다. 아오시마, 호리키리언덕, 선멧세 니치난, 우도신궁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이 해안선 상에 흩어져 있다. 아오시마 주위가 1.5 킬로미터 정도의 작은 섬이다. 섬내의 전 지역이 ‘아오시마 아열대성 식물군락’으로서 국가의 특별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중심에는 ‘아오시마신사’가 있다. 아오시마 주위를 둘러싼 암석 해변은 속칭 ‘도깨비 빨래판’으로 되어 있다. 호..
[미야자키여행]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알려져 있는《아오시마신사》 도깨비 빨래판 구경을 마친 후 아오시마 안으로 들어가면 하나의 신사를 만날 수 있다. 바로 신혼부부와 결혼을 약속한 연인들이 꼭 와야 하는 신사인 《아오시마신사》이다.  섬 중앙에 있는 아오시마신사는 우미사치(海幸), 야마사치(山幸)의 전설로 전해지고 있는 히코호호데미노미코토(彦火火出見尊)를 신으로 섬기며,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알려져 있다.   미야자키가 한때 일본인들의 신혼여행지로 각광받았었는데 아름다운 자연도 한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