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1 6

[가고시마여행] 가고시마에서 사쿠라지마까지는《사쿠라지마 페리》로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櫻島)는 남큐슈(南九州)의 거점 도시인 가고시마시에서 불과 4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해상에 솟아 있는 화산섬이다. 또한, 표고 1,117m, 주위 둘레 50km로 그동안 수차례의 대분화를 거듭해 왔던 세계에서 손꼽히는 활화산이다. 그중에서도 1914년 대분화 때에는 폭 400m의 해협이 완전히 메워져 건너편의 오스미(大隅) 반도와 육지로 연결되었다. 유실된 용암은 약 100억 톤으로,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방대한 양이다. 산 중턱에는 정상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이따금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활화산의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가고시마에서 사쿠라지마로 가는 방법은 보통 《사쿠라지마 페리》를 이용한다. 사쿠라지마페리 터미널..

[가고시마여행] 일본식 정원의 진수《센간엔(仙巌園)》

《센간엔(仙巌園)》은 카고시마시 요시노쵸(鹿児島市吉野町)에 있는 사쓰마번 시마즈(薩摩藩島津)의 별장 터와 그 정원이다. 부지면적 5ha, 1658년 시마즈 제19대 당주 시마즈 미츠히사(島津光久)에 의해 조경된 정원 외에 산과 나무, 죽림 등 자연물을 정원 내의 풍경에 이용한 차경기법(借景技法)을 사용해 사쿠라지마(桜島)를 석가산(石假山)에 가고시마만(鹿児島湾)을 연못으로 보이게 한 스케일 큰 정원이다. 또한, 원내에는 일본 최초로 가스 등을 사용한 학등롱(鶴灯籠)과 2015년에 세계 유산으로 등록된 '메이지 일본의 산업혁명 유산(明治日本の産業革命遺産)'의 일부인 반사로 터(反射炉跡) 등이 있다. 1958년에 국가명승지로 지정되었다. 《센간엔(仙巌園)》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양한 행사가 열려, 언제..

[가고시마여행] 사쿠라지마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

가고시마 시가의 중앙에 있는 높이 107m의 '시로야마(城山)'. 수령 약 400년인 큰 녹나무와 양치식물 등 약 600종류 이상의 온대/아열대성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산이다. 산책길도 정비되어 있으므로 하이킹하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산정상의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에서는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桜島)와 킨코완(錦江湾), 가고시마 시가지를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북쪽으로 기리시마렌잔(霧島連山), 남쪽으로 카이몬다케(開聞岳)도 볼 수 있다. 사쿠라지마는 현재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으로, 거의 매일 분화구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쿠라지마와 킨코완이 만들어내는 경관은 절경이다. 밤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져, 데이트 스폿으로도 인기라고 한다! 《시로..

[가고시마여행]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는《시티 뷰 버스》

남큐슈에서 가장 큰 도시인 가고시마시는 사무라이의 문화와 미의식을 체험할 수 있는 ‘센간엔', 가고시마의 상징이자 해상에 솟아 있는 화산섬 '사쿠라지마(櫻島)', 사쿠라지마(桜島)와 킨코완(錦江湾), 가고시마 시가지를 볼 수 있는 '시로야먀 전망대' 그리고 일본 근대화에 공헌한 인물과 관련 깊은 사적, 개방감 넘치는 동물공원과 수족관, 각지에 솟아나는 온천, 긴코만 크루징 등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도시이다. 가고시마는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을 만큼 관광지가 도심에 모여 있고 대중교통도 잘 짜여져 있다. 그중에서도 가고시마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는 《시티 뷰 버스》는 매우 유용한 교통수단이다. 어느 정류장에서나 승차할 수 있고 내리고 싶은 정거장에서 하차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관광할 수..

[가고시마여행] 가고시마 시영버스, 전차, 페리 1일 패스권《큐트(Cute》

남큐슈에서 가장 큰 도시인 가고시마시는 사무라이의 문화와 미의식을 체험할 수 있는 ‘센간엔, 가고시마의 상징이자 해상에 솟아 있는 화산섬 '사쿠라지마(櫻島)', 사쿠라지마(桜島)와 킨코완(錦江湾), 가고시마 시가지를 볼 수 있는 '시로야먀 전망대' 그리고 일본 근대화에 공헌한 인물과 관련 깊은 사적, 개방감 넘치는 동물공원과 수족관, 각지에 솟아나는 온천, 긴코만 크루징 등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도시이다. 가고시마는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을 만큼 관광지가 도심에 모여 있고 대중교통도 잘 짜여져 있다. 가고시마 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한 건 1일 패스권 《큐트(Cute》. 1일 패스권 《큐트(Cute》는 가고시마시교통국의 교통기관을 하루 동안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는 승차권이다. 이용가능 교통수단..

쿠마강의 절경을 차창 너머로 감상할 수 있는《특급열차 카와세미 야마세미》

《특급열차 카와세미 야마세미》는 쿠마강을 날아 다니는 들새 카와세미(물총새)와 야마세미(뿔호반새)의 이름을 딴 열차이다. 《특급열차 카와세미 야마세미》는 구마모토에서 출발해 히토요시까지 왔다갔다 하는 관광열차인데 특히 쿠마강을 따라 기찻길이 나 있어 쿠마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있다. 쿠마강은 야츠시로해까지 이어지는 전체 길이가 115km에 달하는 1급 하천입니다. 수량이 풍부한 쿠마강은 오래전부터 교통이나 수송의 목적으로 이용되었는데, 지금은 ‘쿠마강 급류타기’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특급열차 카와세미 야마세미》 타는 방법 아래는 《특급열차 카와세미 야마세미》 노선도이다. 출발역은 구마모토이며 종착역은 히토요시이다. 올 때는 반대이다. 구마모토는 물론 신야츠시로나 야츠시로에서 탈 수도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