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izon coffee
깟깟마을 (Cat Cat village)입구 인생뷰 카페
'Horizon coffee'는 사파 시내에서 깟깟마을 (Cat Cat village)로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 산등성이에 위치해 있는 카페이다. 사파 현지 전통가옥 형태의 가정집이자 카페인데 정말 멋진 인생뷰 카페이다.
야외 테라스에 앉아 바라다 보는 전망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정면에는 판시판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고 아래로는 므엉호아 계곡과 계단식 논밭, 그리고 므엉호아 계곡에 있는 깟깟마을 (Cat Cat village)이 한눈에 들어온다. 커피 한잔을 시켜 놓고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을 이고 있는 3,147m 높이의 판시판산과 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푸른 므엉호아 계곡, 깟깟마을의 전통가옥과 이국적인 시골 풍경을 바라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절로 힐링이 된다.
이 집의 커피맛은 순수하다. 베트남의 대표 커피 맛집이라고 할 수 없지만 인생뷰 하나만으로 가 볼만한 그런 집이다. 강추한다.
외관은 사파 현지 전통양식의 가정집이다. 처마에 옥수수가 매달려 있고 집 내부는 일반 가정집이다.
이 집 마당은 타일로 잘 포장되어 있는데 문양이 예쁘다. 마당에는 앉아서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면서 차를 마실수 있도록 바같이 테이블이 놓여 있다.
그런데 마당(테라스)의 테이블에 앉았을 때 바라보게 되는 풍경은 정말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명당도 이런 명당자리가 없다.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을 이고 있는 3,147m 높이의 판시판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살짝 시야를 아래로 내리면 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푸른 므엉호아 계곡, 깟깟마을의 전통가옥과 이국적인 시골 풍경을 볼 수 있다.
커피 한잔을 마시며 멈춤의 미학을 즐기고 싶다. 달콤한 에그커피 한잔을 시켜 마시면서 사파의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감상한다. 비롯 에그커피 맛집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인생뷰와 함께 머금는 에그커피라 지상 최고의 커피 맛이라고나 할까?
커피 가격도 비싸지 않다. 블랙커피 (2,000원), 에그커피(3,000원)
그렇게 한참을 앉아 있다가 캣캣마을 관광을 위해 자리에서 일어난다.
"Horizon coffee는
사파 가면 무조건 가봐야 할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