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제주여행] 제주도에서 바다 색이 가장 예쁜 3곳중 하나인《함덕해수욕장》,《함덕서우봉해변》

想像 2022. 1. 17. 16:08
반응형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 모래와 미역마저 투명하게 비춰주는 맑은 물과 하얀 파도가 그러하다.

제주도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바다 색이 가장 예쁜 3곳을 꼽는다면 단연 협재, 김녕, 그리고 함덕해수욕장이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가족 단위 피서지로도 좋다. 해수욕장 서쪽은 구름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피크닉 하기 좋은 잔디밭, 밤에도 안심하고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매력이어서 사계절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여름에는 야간 개장도 하고 있어 제주의 푸른 밤을 바다에서 즐길 수 있다. 

바로 옆에 자리한 서우봉은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으로 여름엔 초록빛으로 계절마다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서우봉에 오르면 함덕해수욕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한라산과 동쪽 오름들도 내려다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 포인트이다. 

 

함덕해수욕장(함덕서우봉해변) 전체 모습

 

네이버 지도

함덕해수욕장

map.naver.com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함덕 해수욕장 가장 왼쪽(서쪽) 해변 모습
함덕 해수욕장 가운데  해변 모습
해수욕장 서편 구름다리로 가는 길
해수욕장 서편에 있는 구름 다리
구름다리를 지나면 나오는 끝 지점
구름다리쪽에서 바다라본 함덕해수욕장 풍경
함덕해수욕장 오른편(동쪽)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아이들이 뛰놀기 좋다
함덕해수욕장 맨 오른쪽(동편) 해변
서우봉 올라가는 길에 내려다 본 함덕해수욕장(함덕서우봉해변)의  정말 아름다운 풍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