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자타공인 최고의 야경 명소, 빅토리아 피크. 100년 전통의 피크 트램을 타고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 홍콩 야경을 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된다. 특히 피크 타워의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에 올라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홍콩 시내의 야경은 황홀하다.
《피크 트램》은 홍콩 여행 필수 코스인 빅토리아 피크를 오르내리는 교통수단으로 130여 년 전에 운행을 시작했다고 한다. 피크트램 개통 전에는 가마나 말을 타고 빅토리아 피크까지 올라갔다고 한다. 《피크 트램》은 영국 총동과 피크의 주민들만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1888년 오픈했는데, 오늘날엔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케이블카 철도로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됐다. 피크 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7분 동안, 고층 빌딩이 불가능한 각도로 스쳐 지나가는 등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피크 트램》를 타고 올라가면 종점인《피크 타워》는 마담투소 박물관과 여러 식당이 함께 있는 빅토리아 피크의 중심 타워. 홍콩의 야경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피크 타워. 홍콩의 전경이 한눈에 가득찬다.
《피크 타워》중에서도 가장 전망이 좋은 곳이 꼭대기 루프탑에 위치한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 홍콩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로 360도 파노라믹 전망을 볼 수 있다. 홍콩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탁트인 전망을 관람할 수 있다.
《피크 트램》 모습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
[홍콩여행]《피크 트램》타고 홍콩의 대표 야경명소 빅토리아 피크 관광하기
《피크 타워》 모습
피크 타워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루프탑까지 올라가면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가 나온다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모습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에 내려다본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 사진
《스카이 테라스(The Sky Terrace)》에 내려다본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