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새로운 랜드마크 건물《마리나 베이 샌즈》(추천여행지)

想像 2013. 5. 29. 10:28
반응형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는 아시아의 대표적 비즈니스,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대규모 컨벤션 및 전시 시설, 2,560개의 호텔 객실과 스위트, 옥상에 위치한 스카이파크(SkyPark), 아시아 최고의 쇼핑몰, 세계적인 셀레브리티 셰프 레스토랑, 야외 이벤트 플라자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공연장은 세계적인 브로드웨이 쇼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연을 선보인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아트사이언스 뮤지엄(ArtScience Museum)는 다양한 상시, 임시 전시회를 선보이는 곳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도시 계획자인 모세 사프디(Moshe Safdie)가 설계했다. 지상 200m 높이에 최고 52도까지 기울어진 외관, 두 장의 카드가 서로 기대어 서 있는 모양의 55층짜리 건물 3개동과 이를 연결하는 거대한 배 모양의 스카이 파크가 최상층에 올려진 독특한 디자인의 57층짜리 호텔은 현대판 '피사의 사탑'으로 불리며 싱가포르의 새로운 랜드 마크가 됐다.


싱가포르의 중심지를 360도 돌며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상 200m의 옥상에 위치한 스카이 파크는 마리나 베이 샌즈의 걸작이다. 1만2400㎡의 면적은 축구장 3개의 넓이와 맞먹으며 에펠탑보다 길게 뻗어 있어 A380 점보 여객기 4대 반을 세워 놓을 수 있는 공간이다. 스카이파크(SkyPark) 전망대는 한눈에 싱가포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서 최고의 뷰를 자랑한다. 싱가포르 여행시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이다. 아래사진은 스카이 파크의 모습.

싱가포르의 대명사 마리나 베이샌즈 호텔은 전부 57층이며 저층과 전망이 없는 가격이 저렴한 곳과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바다가 보이는 객실 등 천차만별의 객실이 있으며 손님의 주머니 사정에 따라 다양한 선택사양이 가능하다. 로비는 마치 라스베이거스에 온 느낌이 들 정도로 크고 넓다.

아래 사진은 아시아 최고의 쇼핑몰 '마리나 베이 샌즈 샵즈'의 모습이다. 수많은 명품샵과 고급스런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하다.

'마리나 베이 샌즈 샵즈'에서 밖으로 나오면 마리나 베이 샌즈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아트사이언스 뮤지엄(ArtScience Museum). 연꽃모양의 독특한 건축구조가 눈길을 끈다.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앞 마리나 베이를 가로지르는 인도교. 멀리 싱가포르 플라이어가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