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정보

묶음 해외여행 (비행기 값 아끼고 2개이상 국가 여행하는 방법)

by 想像 2024. 5. 20.
반응형

유럽의 경우 아무리싸도 왕복 비행기값이 이코노미석이라도 100만원을 넘어가니 1개 국가(도시)를 가는 단기여행을 가기엔 부담스럽다. 그래서 보통 2~3개 국가를 묶어 2주이상 코스로 여행을 많이 한다. 유럽은 여러나라가 서로 붙어 있어 2~3개 국가를 묶기 쉽고 우리나라 여권이면 이나라에서 저나라로 그냥 쉽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EU국가들은 국경개념이 약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유럽 패키지 여행 상품들이 한번의 비행으로 2~3개국을 묶어 다녀오는 묶음 해외여행이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유럽여행에만 적용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가도 저렴하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동남아지역도 해당된다. 동남아 국가들도 따지고 보면 버스 타고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붙어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여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이 나라에서 저나라로 이동하는게 어렵지 않다. 

 

 

본인도 이번에 가을 해외 여행을 계획하면서 베트남과 태국을 묶어 다녀오려고 한다. 코스는 부산 - 하노이(경유만) - 베트남 사파 - 하노이(경유만) - 태국 방콕 - 베트남 호치민 - 부산 10박12일 코스이다.

 

 

 

여러가지로 비행기 가격을 알아보다 아래 사진의 일정 및 코스대로 해서 1인당 약 42만원에 예약 및 발권을 했다.  총 네번 비행기를 갈아타는데도 부산↔하노이 또는 부산↔호치민 왕복 비행기 값이랑 차이가 없다. 거기다 베트남 항공이라 저가 항공사와는 달리 기내식도 나오고  위탁수하물도 추가요금이 없다.

 

 

 

여러분도 혹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동남아 여행도 한번 이런식으로 묶음 해외여행으로 계획해 보는 것을 어떨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