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마린시티 맛집으로 알려진 사마정은 일본식 샤브샤브 전문점이다. 지하철 2호선 동백역 1번 출구에서 가깝다.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3로 46 우신골든메르시아 204호에 있는 사마정은 아늑한 분위기에 개별 룸과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고, 내부 홀 좌석은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다.
사마정에는 한돈과 1등급 이상의 한우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타베호다이가 있다. 주문시간 90분, 테이블이용시간 120분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고기와 사이드 메뉴 야채, 버섯, 치킨, 탕수육, 육회, 완자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시간이다. 육수는 일본식 불고기 맛, 멸치 다시 맛, 얼큰한 매운 맛 총 3가지로 2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또 정해진 시간 동안 다양한 종류의 술(생맥주,레드와인,하이볼,소주,맥주) 을 무제한 마실 수 있는 노미호다이도 있어 가족 식사나 회식 등 모임을 하기 좋은 곳이다.
가격은 다른 샤브샤브집에 비해 비싸지만 타베호다이를 주문하면 무한리필이 되는데다 재료도 신선하고 고급지며 취향대로 선택해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어 좋다.
사마정은 아늑한 분위기에 개별 룸과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고, 내부 홀 좌석은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다.
메뉴판. 주문시간 90분, 테이블이용시간 120분내에 한돈과 1등급 이상의 한우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타베호다이와 정해진 시간 동안 다양한 종류의 술(생맥주,레드와인,하이볼,소주,맥주) 을 무제한 마실 수 있는 노미호다이가 대표메뉴이다. 하지만 점심이나 가볍게 먹을 때는 평일점심특선이나 세트메뉴가 낫다.
아래사진은 한우차돌세트(1인분 25,000원)이다. 세트메뉴에는 어묵, 야채, 버섯모듬, 영양죽, 공기밥 또는 면사리가 포함되어 있다. 야채와 버섯은 리필이 가능하다. 육수는 스끼야끼육수(일본식 불고기 맛), 곤부육수(멸치 다시 맛), 카라이육수(얼큰한 매운 맛) 총 3가지로 2가지 선택이 가능해 스끼야끼육수(일본식 불고기 맛)과 카라이육수(얼큰한 매운 맛)을 골랐다. 주문을 하면 샤부샤브 냄비와 함께 어묵과 함께, 야채와 버섯 모듬이 나오는데 특이한 것은 이 집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주걱으로 직접 육수에 나눠 넣고 익혀 먹는 완자도 같이 나온다는 것. 우리는 5인분을 주문했다.
육수가 끓을 때 즈음에 주문한 한우 차돌박이 고기가 나왔다. 고기가 딱 봐도 신선하고 퀄리티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내가 좋아하는 물떡과 어묵을 넣어 먼저 맛보고 곧 야채와 버섯을 넣은 후 마지막으로 고기를 넣어 익힌 후 간장소스나 땅콩소스, 스위트칠리소스 중 취향에 맞게 찍어 먹으면 되는데 맛있다.
야채,버섯,고기를 다 먹고 나면 영양죽과 면사리(칼국수)로 2차 식사를 한다. 우리는 영양죽은 스끼야끼육수(일본식 불고기 맛)칸에 칼국수는 카라이육수(얼큰한 매운 맛)칸에 넣어 만들어 먹었다.
식사가 끝나면 디저트로 콩가루를 얹은 아이스크림을 내준다. 정말 꿀 맛이다.
"사마정은
본인이 샤브샤브 전문점중
가장 좋아하고 추천하는 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