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리뷰

[부산시청맛집] 웰빙선유황생오리 : 한방백숙과 온마리탕 잘하는 맛집(평점 4.7)

by 想像 2023. 7. 24.
반응형

웰빙선유황생오리

한방백숙과 온마리탕 잘하는 맛집


'웰빙선유황생오리'는 부산시청 근처에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부산시청 직원들이 많이 찾는 맛집. 조금 오래된 느낌의 집이지만 주인장도 친절하고 무엇보다 오리요리가 맛있다. 이 집의 베스트 메뉴는 한방백숙과 함께 닭도리탕처럼 조각난 오리가 들어가고 직접 삶아 주신 소면을 같이 넣어 즐기는 온마리탕. 특히 온마리탕은 이 집이 아니면 맛보기 힘든 독특한 오리탕 요리이다. 이 집 오리요리를 먹고나면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이름그대로 웰빙이다.

 

 

'웰빙선유황생오리' 모습. 전체적으로 식당 외관 및 내부는 조금 오래된 낡은 느낌이다. 동네 평범한 식당 같은 느낌이지만 오히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같은 느낌이다. 

 

 

메뉴판.  베스트메뉴는 한방백숙 (70,000원)과 온마리탕 (70,000원). 한마리면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밑반찬들. 옛 할머니들의 손맛이 깃든  것 같은 느낌. 깔끔하고 맛들도 맛깔스럽다

 

 

한방백숙. 한마리를 시켜 나눠 먹다 보니 들어 온 것이다. 고기가 정말 맛있고 찰밥도 맛난다.

 

 

이 집에서 제일 특이하고 맛있는 '온마리탕'. 닭도리탕처럼 조각난 오리가 들어가고 직접 삶아 주신 소면을 같이 넣어 먹는 탕요리이다. 탕 국물이 정말 맛있다. 그리고 아무런 양념을 더하지 않았는데도 온마리탕의 국물과 함께 먹는  소면의 맛도 너무 맛있었다. 소면이 더 먹고 싶으면  말하면 REFILL을 해 주신다. 주인장도 엄청 친절하시다.

 

 

"온마리탕' 이 생각나

다시 가고픈 맛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