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나는 가수다》명곡 Best 10 듣기

想像 2020. 11. 7. 09:43
반응형

시즌1, 2, 3로 2011년 3월 ~ 2015년 4월까지 방영된 MBC '우리들의 일밤'의 '나는 가수다'는 예능 프로그램이지만 매번 고품격 콘서트 수준의 무대와 함께 한편 누가 탈락할지 결과를 알 수 없는 재미까지 선사했다. 그만큼 무대를 준비하는 가수들은 최선을 다해야 해서 무대의 수준은 높아진다. 게다가 참가자들은 이른바 국민 가수, 재야의 가수, 얼굴 없는 가수, 가창력의 여왕 등의 기라성 같은 가수들이다. 

 

'나는 가수다' 출연했던 가수들은 1986년에 데뷔한 임재범, 2003년에 데뷔한 정엽, BMK를 비롯해 대부분이 90년대나 그 전후로 활동을 시작한 경우로 적절한 연령대를 보이고 있다. 또한 윤복희의 '여러분(1979)', 남진의 '빈잔(1982)'에서부터 소녀시대의 '런데빌런(2010)'에 이르는 다양한 곡이 등장했다.

 

'나는 가수다'는  동시간대 경쟁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을 위협할 정도로 높은 방송 시청률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나는 가수다’에 등장한 원곡과 현장에서 녹음한 음원 등이 각 온라인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기도 했다. 또한 나가수 출연가수들의 과거 앨범들이 다시 주목받으면서 오프라인 앨범 판매 판도까지 바꾸어 놓았다. 심지어 임재범은 11년 전 곡인 '너를 위해'로 지난 13일 방송된 KBS '뮤직뱅크' 1위 후보에 오르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했다. 거기다 임재범, 김범수, 박정현 등 나가수 출신 가수들은 신곡을 내놓을 때마다 각 온라인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CF에 출연하는 등 스타급 예능인 대우를 받고 있다.

 

[나는 가수다 명곡 BEST 10]은 나가수 시즌1부터 시즌2까지 선보인 감동의 무대 가운데, 시청자가 뽑은 가장 인상 깊은 무대를 선별하여 모은 것이다. 국내 최고 명품 보컬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나는 가수다]의 수 많은 명곡 중 최고 중의 최고만을 모은 [나는 가수다 명곡 BEST 10]을 통해 그 놀라움과 감동을 다시 한번 만나 보세요!!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 박정현
아버지 · 인순이
못찾겠다 꾀꼬리 · 김경호
술이야 · 장혜진
그리움만 쌓이네 · 윤민수
한 잔의 추억 · 국카스텐
제발 · 김범수
붉은 노을 · YB
고해 · 박완규
빈잔 · 임재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