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맛집] 제대로 구운 진짜 숯불닭갈비《풍원장숯불닭갈비》(평점 4.5)

想像 2018. 6. 19. 11:32
반응형

《도쿄120》,《풍원장 미역국정찬》,《풍원장 꼬막정찬》 등 해운대 및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들을 선보이고 있는 '풍원장'이 이번에는 해운대그랜드 호텔 뒤 편에 《풍원장숯불닭갈비》를 새로 오픈했다. 《풍원장숯불닭갈비》는 참숯을 이용한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마린시티, 센텀 시티 등이 인근에 위치해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풍원장숯불닭갈비》 는 일반 양념닭갈비와 확연히 차별화된 참숯을 이용한 닭갈비를 제공하고 있는데, 고온에 가열된 닭갈비의 육질은 탄력이 뛰어나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비법 양념 소스로 매콤달콤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좋고  참숯향도 은은해 음식의 풍미를 살려준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괜챦다.


해운대 그랜드호텔 뒷편에 단독건물인  《풍원장숯불닭갈비》은 1층은 100석, 2층은 130인석의 대규모 매장을 갖추고 있고, 주차장도 넓은 편이다.


그랜드호텔 뒷편 단독건물 《풍원장숯불닭갈비》모습

건물 앞은 주차장



《풍원장숯불닭갈비》 내부 모습



《풍원장숯불닭갈비》 메뉴판

주메뉴인 닭갈비 소금구이/양념구이(300g) 13,000원

닭고기는 '하림'닭을 쓴다고 한다

사이드메뉴로 낙지돌판 볶음밥도 인기 10,000원



숯불닭갈비를 시켰을 떄 나오는 밑반찬들

정갈하면서도 깔끔하다

특히 콩나물국이 특이하고 맛도 괜챦았다



드디어 나온 닭갈비양념구이 3인분 


닭갈비는 직접 구워 먹을 수도 있고 초벌구이를 한 후 살짝 데워 먹을 수 있는데 본인은 귀챦아서 초벌구이를 요구했다. 아래 사진은 초벌구이를 한 상태로 나온 닭갈비양념구이. 거의 바로 먹어도 되는 수준. 뼈와 함께 뜯어 먹는 부위도 있고 살코기만 있는 부위도 있고 부위는 다양. 닭껍질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의외로 맛있다.



이미 숯불에 꾸워져 나온 것이지만 다시 숯불에 얹어 조금 더 구워 먹었다. 정말 숯향이 은은하게 풍겨져 나오는 것이 풍미가 있엇다. 그리고 양념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한 것이 먹기 딱 좋았다. 우리 집 식구모두 맛있다는 반응.



닭갈비 양념구이를 먹고  난 후에는 밥 대신 낙지돌판 볶음밥(인기 10,000원)를 시켜 먹어도 좋다. 잘게 쓴 낙지와 김치, 닭갈비가 들어가 있는 볶음밥인데 맛있다



《풍원장숯불닭갈비》은 가격이 약간 세기는 하지만 닭의 육질이나 양념맛, 그리고 은은한 숯향, 갈끔한 밑만찬 등을 감안하면 해운대의 새로운 맛집으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나의 평점은 4.5/5.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