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홋카이도 나홀로 배낭여행] 노보리베쓰온천 가는 법과 노보리베쓰온천 산책코스

想像 2016. 8. 4. 16:27

노보리베츠(登別) 홋카이도(北海道)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리조트로수풀이 우거진 언덕에 아름답게 둘러 싸여 있는 곳이다. 노보리베츠의 주요 관광지는 온천탕 외에도, 유황 연기를 내뿜는 배출구, 개울, 연못을 있고 직접 냄새도 맡을 있는 지고쿠다니(地獄谷) 일명지옥 계곡 있다 오유누마에서 흘러 넘친 온천수가 만든 오유누마강 천연족탕(大湯沼川天然足湯)도 가볼만 하다.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츠온천까지 가는 방법도 쉽다. 먼저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쓰역까지는 기차를 이용하면 된다. 삿포로역에서 히가시무로란행이나 하코다테행 열차를 타면 노보리베츠역에서 내릴 수 있다. 열차는 자주 있는 편이라 큰 불편함은 없다. 아니면 삿포로에서 관광버스를 예약해  투어를 할 수도 있다.



노보리베쓰역에서 노보리베쓰온천까지는 340엔/1인 하는 도난버스나 아니면 약 1,920엔 정도 나오는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노보리베쓰 도난버스 터미널에 도착하면 관광안내지도를 이용해 한 바퀴 돌아보면 되는데 2-3시간이면 충분히 다 볼 수 있으며 유명한 지고쿠다니(地獄谷)만 볼 것 같으면 1시간이면 된다. 



1. 온천가 


첫번째 투어코스는 온천가. 온천가의 관광 포인트는 병장수, 여러질병 치유를 기원하는 뚯의 유카케 기조를 비롯한 연예도깨비합격기원 도깨비  애교있는 도깨비들


2. 센겐공원 


지옥계곡에서 흘러 나오는 온천강을 따라 분출하는 간헐천을 활용한 공원. 3시간 간격으로 박력넘치는 소리,수중기와 함께 뿜어져 나오는 간헐천은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3. 오니보코라


에도시대부터 전해오는 염불귀상을 모시는 사당. 양쪽에는 높이 3.5m 붉은석 도깨비 입상과 높이 2.2 m 청색 도깨비좌상이 자리잡고 있는데 인증샷 포인트 



4. 지고쿠다니(地獄谷)


노보리베쓰온천의 제일관광지. 지고쿠다니(地獄谷)  히요리산의 분화활동에 의해 생겨난 분화구.직경 450미터, 면적은 11헥타르, 계곡을 따라 수많은 분출구와 분기공이 있으며 거품을내며 끓어 오려는 풍경에서도깨비가 사는 지옥으로 불린다.  



5. 오유누마산책로


지고쿠다니(地獄谷)에서 오유누마(大湯沼)로 가는 산책로



6. 오유누마(大湯沼)


히요리산의 분화때 생겨난분화구로 주위  1킬로미터인 표주박의 늪이다다 바닥에서  130도의 유황천이 격렬하게 분출하고 있으며 표면의 온도 또한 40-50도로 흑회색을 띠고 있다.



7. 다이쇼지고쿠


타이소시대에 발생한 작은 화산 폭발로 생겨난 주의 10미터의 온천 .



8. 오유누마강 천연족탕(大湯沼川天然足湯)


 오유누마에서 흘러 넘친 온천수가만든온천의 ’  오유누마강을 활용한 무료 천연 족탕으로 족탕 양쪽으로는 수목이 우거져 수증기와 나뭇잎사이로 비치는햇살이 신비한 광경을 연출하는데 족탕에다 발을 담그고 앉아 있으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9. 후나미야마 산책로

 

 599m으로 도보로 20분정도 소요되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숲길이다. 산책로 주변에는 타카하마 교시의 가비, 후나미야마 관음상, 쿠리바야시 카즈코의 가비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