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14 4

LG전자 스마트폰 이대로 가면 시장에서 퇴출 위기?

LG전자 주가 연일 하락 LG전자의 주가가 최저수준까지 가라앉고 있다. LG전자 주가가 2분기 실적 우려로 연일 하락하는 것에 이어 지난달 10일 또 다시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LG전자 주가는 14일 종가 기준 4만3,600대까지 떨어졌다. LG전자 주가는 지난해 9월 7만원대가 깨진 이후 올해 5월 들어 5만원대까지 하락하다가 7월 들어 5만원선이 무너진 것이다. 증권사 애널리스트 또한 목표 주가를 계속 하향하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주가 반등 실마리를 찾을 수 없다는 점이다. LG전자의 실적이 부진하기 때문이다. IBK투자증권은 7월 13일 LG전자의 2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314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긴에 비해 48%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매출액도 14조9000억원으로 부진한 성..

IT이야기 2015.07.14

[타이베이여행] 대만 타이베이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0선

타이완 여행은 거의 식도락 여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먹거리가 가득한 타이베이 시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타이완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야시장뿐만 아니라 길거리에서도 타이완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 그래서 대만 타이베이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0가지를 정리해 소개한다. 1. 샤오롱바오 小籠包 샤오롱바오는 중국, 홍콩, 타이완 등 중국권의 나라와 전 세계의 중화요리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딤섬이라고 부른다. 샤오롱바오는 다진 고기를 소맥분의 껍질로 싸서 찜통에 찐것으로 우리나라 만두와는 다르게 안에 육즙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 딘타이펑 鼎泰豊 】 딘타이펑은 세계 10대 레스토랑에 뽑인 유명한 샤오롱바오 레스토랑이다.용캉제에서..

[타이베이여행][2일차] 타이완 전통 먹거리가 많은 곳, 닝샤야시장(寧夏夜市)

닝샤야시장(寧夏夜市)으로 스린야시장(士林夜市) 구경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중산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닝샤야시장(寧夏夜市)이 있길래 내친 김에 닝샤야시장(寧夏夜市圓環)까지 둘러보고 호텔로 들어가기로 한다. 닝샤야시장(寧夏夜市)은 지하철 中山역에서 난징시로(南京西路) 방향으로 직진 미쯔코시 백화점을 지나 닝샤로 입구(寧夏路口)에서 우회전하면 나온다. 닝샤야시장(寧夏夜市) 입구 닝샤야시장(寧夏夜市) 맛집투어를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닝샤야시장. 루로우판(滷肉飯), 커자이지엔(蚵仔煎;굴전), 따창커자이미엔시엔(大腸蚵仔麵線), 주간탕(豬肝湯)등 특색있는 음식을 포함하여 맛있는 타이완 전통 먹거리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적어도 5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전통 맛집만도 스무곳..

[타이베이여행][2일차] 타이완 최대 규모의 야시장, 스린야시장(士林夜市)

타이베이 여행에서 야시장은 빼놓을 수 없는 관광코스. 본인 역시 2일차 단수이(淡水)-고궁박물원 구경을 마치고 잠시 호텔서 휴식을 취한후 날이 서서히 저물 무릎 지하철을 타고 타이완 최대의 야시장, 스린야시장(士林夜市)으로 향한다. 스린야시장(士林夜市)으로 중산역에서 지하철 단수이신이라인(淡水信義線,Tamsui-Xinyi Line)을 타고 젠탄역(劍潭, Jiantan)에 내린후 (주의 : 스린야시장이라고 해서 스린역에서 내리는 것이 아님). 젠탄역(劍潭, Jiantan) 1번 출구로 나오면 대각선 방향으로 바로 보이는 스린 야시장. 입구를 중심으로 우측은 쇼핑거리, 좌측은 놀거리가 있고 시장 골목 구석구석 및 지하엔 먹거리들이 널려 있다. 지하철 역에 내리면 사람들이 우~ 하고 몰려 가는데 그곳을 따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