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26 14

[꽃사진] 옥잠화(玉簪花)

(by iPhone5S) 옥잠화라는 이름은 꽃봉오리가 옥비녀 같다는 데서 얻어진 것이다. 학명은 Hosta Plantaginea ASCHERS.이다. 중국원산이며 우리 나라 각지에서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있으나 전래의 경로와 시기는 미상이다. 옥잠화는 뿌리줄기가 굵다. 잎은 긴자루가 있으며, 길이 15∼22㎝, 너비 10∼17㎝로서 녹색이고 타원형이며 끝은 갑자기 뾰족해지고 밑부분은 심장형이며 8, 9쌍의 엽맥(葉脈)이 있다. 꽃대[花基]는 길이 40∼56㎝로서 1, 2개의 포(苞)가 달리며 여름철에 담자색 깔때기 모양의 꽃이 총상(總狀)으로 달린다. 꽃은 석양에 만개하고 다음날 아침에 진다. 과실은 삭과(蒴果)로 긴 타원형이며 3개로 갈라진다. 어린 잎은 나물로 식용한다. 한방에서는 소종(消腫)·지혈·해..

라이프 2015.07.26

[작품 해설] 렘브란트(Rembrandt)의《야간순찰 (The Nightwatch)》

제작연도 : 1642경 사조 : 바로크 종류 : 유화 기법 : 캔버스에 유채(Oil on canvas) 크기 : 363 x 437 cm 소장처 :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 '야간순찰 (The Nightwatch)'은 렘브란트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이 작품은 일반적으로 ‘야간순찰’의 장면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한낮에 일어나는 일로, 부관의 명령 아래 부대가 출격하는 장면이다. 이는 1940년까지 그림에 덧칠한 바니시가 산화하면서 그림이 검게 변해서 이 그림을 「야간순철」이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작품에는 ‘프란스 반닝코크 대위의 중대’라는 제목이 더 알맞을 테지만, 사람들에게 ‘야간 순찰’이라는 제목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네덜란드 황금 시대의 절정이었던 1..

문화산책 2015.07.26

[제주][일오반 식당] 제주도민들이 즐겨 찾는다는 백반집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성산일출봉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제주 디아일랜드마리나 호텔' 묶었다. 그래서 이 호텔 주변에 있는 맛집들을 찾는 중 제주도민들이 즐겨 찾는다는 백반집이 있길래 찾아가 보았다. 그곳이 '일오반식당'이다. 이름도 특이하다 일오반식당 모습조금은 흐름한 식당이다 일오반식당 내부 모습보통의 동네 식당 모습이다 메뉴는 다양하지만 정식이 유명하다고 하길래백반정식을 주문했다가격은 7,000원 백반정식 한상차림10가지 반찬이 푸짐하게 나온다.7,000원 가격 감안하면 괜챦은 편이다. 생선조림,제육볶음,오징어젖갈,고추잎나물, 열무김치, 가지조림, 곤약무침, 배추김치, 쌈과 된장국이 나왔다. 일단 7,000원이랑 가격대비 푸짐은 했지만 맛은 맛집으로 추천할 만큼은 아닌 듯했다. 나의 평점은 ★★★☆..

맛집탐방 2015.07.26

[위대한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 1862.7.14 ~ 1918.2.6)

구스타프 클림트는 다혈질이었고, 살아 생전에 명성을 누렸고 주변 사람들로부터도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루마니아 여행에서 돌아온지 얼마 안되는 1월 11일 아침, 클림트는 자기 집에서 옷을 갈아 입으려 하다가 뇌출혈 발작으로 오른쪽 반신이 불수가 되고 말았다. 그의 부친도, 그의 동생도 뇌출혈로 사망하였으므로, 클림트는 늘 자신도 그같이 될까 두려워하였다. 그는 '60세까지는 살고 싶다'고 되풀이하여 말했다고 한다. 그의 증세는 잠시동안 꽤 호전되었으나, 스페인 독감이 폐렴에 이르러 결국 2월 6일 아침 6시에 숨을 거두고 만다. 생전의 구스타프 클림트는 어머니와 누이동생을 끔찍이 아끼며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결혼을 하지 않았다는 의미였을 뿐이다. 그는 동료 화가인 에밀 쉰들러..

문화산책 2015.07.26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성취(Fulfilment)》

제작연도 : 1905 ~ 1909경 사조 :상징주의 종류 : 수채화 기법 : 템페라와 수채(Tempera and watercolour) 크기 : 194.5 x 120.3 cm 소장처 : 오스트리아 응용미술관 1903년에 벨기에의 실업가 아돌프 스토클레가 건축가 요제프 호프만에게 저택 건축을 의뢰하자, 요제프 호프만은 클림트에게 스토클레 저택의 식당을 장식하는 모자이크 장식 벽화를 의뢰한다. 이는 클림트가 참여한 마지막 대형 공동작업으로 커다란 나무에서 뻗어나간 나선 모양의 가지들이 둥글게 말려있는 당초 무늬의 벽화다. 클림트는 후원자의 풍부한 재정 덕분에 유리, 산호, 자개, 준보석 등 값비싼 재료를 이용하여 벽화를 완성했는데 그 거대한 작품이 [생명의 나무](1905~1909)다. 저택의 식당 양쪽 긴..

문화산책 2015.07.26

[추천][주라지(ZOORAJI)]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빠뜨려서는 안될 필수 코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에는 국내 백화점 최초의 상설 옥외 테마파크 '주라지'(ZOORAJI)가 있다. 무료이다. 창의적인 공간 구축으로 유명한 미국의 건축 스튜디오 '올슨 쿤딕'의 대표 디자이너인 알란 마스킨(Alan Maskin)이 디자인한 주라지는 3950㎡(1200평) 규모로주라기 공룡시대를 동물원처럼 형상화 한 패밀리형 테마파크다. 오전 10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주라지는 '공룡의 땅', '아프리카 마을', '정령의 나무(회전목마), '빗물 정원', '바오밥 숲', '블랙고스트호와 비밀의 동굴' 등 6개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먼저 '공룡의 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티라노사우루스를 비롯한 공룡 모형과 공룡 슬라이드(미끄럼틀), 공룡알 등을 배치해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으로 조성..

맛집탐방 2015.07.26

[추천][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세계 최대 백화점이자 부산의 쇼핑명소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이자 도심속의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부산의 쇼핑명소이다. 센텀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엔 후레쉬마켓이 있고, 1층에는 센텀광장, 분수광장, 다양한 명품 매장과, 그리고 찜질방 스파랜드가 자리잡고 있으며 2층~3층은 일반 의류매장이고, 4층에는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푸드코트와 아이스링크가 있으며, 그 이외의 모든 층들도 다양한 레져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9층에는 테마파크 주라지가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빠뜨려서는 안될 필수 코스이다. 신세계 센텀시티의 모든 길은 백화점 중앙에 위치한 센텀광장으로 통한다. 만남의 장소이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9층까지 뻥 뚫린..

맛집탐방 2015.07.26

[추천][수영만 요트경기장] 요트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풍경이 환상적 궁합

수영만 요트경기장은 광안리와 해운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국제 규모의 경기장으로 건설되어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 경기대회를 개최한 곳으로서 1,360 여척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넓은 계류장을 갖고 있으며, 요트를 타기에 적합한 자연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각종 국내,외 요트경기대회가 개최되는등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요트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곳이다. 각종 요트대회가 수시로 개최되고 있으며 선수훈련과 요트학교를 비롯하여 윈드써핑학교, 잠수학교 등이 운영되고 있다. 기타 주차장이 3개소에 5,510평으로 448대를 주차할 수 있고 88올림픽 기념탑과 성화대 등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다. 요트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탁트인 바다, 멀리 광안대로의 모습 등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고 넓은..

맛집탐방 2015.07.26

[추천][영화의 거리] 영화와 놀고 즐기기, 아름다운 해변 경관은 덤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내 '영화의 거리'. '영화와 놀고 즐기기'를 주제로 세계적인 휴양지인 그리스 산토리니 섬을 모티브로 한 산토리니 광장, 1천만 관객 영화 존, 애니메이션 존, 해운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해운대 앞바다와 동백섬-이기대-광안대교를 이어지는 수려한 해변 경관이 압권이다. '영화의 거리' 보도에는 슈퍼맨, 폭포를 건너는 타잔 그림을 이용한 트릭 아트가 자리를 잡고 있다. 1천만 관객 영화 존에는 흥행 돌풍을 일으킨 '변호인', '명량' , '도둑들' 등 국내 영화 9편의 포스터와 주요 장면을 묘사한 조형물이 자리를 잡았다. 애니메이션 존에서는 '마당을 나온 암탉', '뽀로로', '여우비' 등 8편의 포스터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할 ..

맛집탐방 2015.07.26

[부산명소] 초고층빌딩이 수두룩한 한국의 '맨해튼' 《마린시티》

해운대구 우1동 수영만매립지의 최고급 주상복합단지인 ‘마린시티’는 빌딩이 숲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2011년 완공된 두산 위브더제니스는 최고 높이 301m, 80층 규모로 전 세계에서 8번째로 높은 초고층 주거용 건물로 1788가구 3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비슷한 시기에 완공된 현대 아이파크도 72층 규모에 1631가구 3개 동으로 서로 마주 보며 해운대 마천루를 이끈다. 이 밖에도 현대카멜리아(32층), 베네시티(38층), 한일오르듀(34층), 우신골든스위트(37층), 현대하이페리온(41층), 더샵아델리스(47층), 두산위브포세이돈(45층), 대우트럼프월드마린(42층) 등 30층 이상 고층 건물이 수두룩하다. 이 때문에 한국의 맨해튼'이라는 별명을 얻고 있는 해운대'마린시티' 해운대 '마린시..

맛집탐방 2015.07.26

[추천][해운대해수욕장]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되는 해수욕장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전경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탐방 2015.07.26

[해운대해수욕장] 7월 25일 해운대해수욕장 모습

7월 25일 주말을 맞아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았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날씨가 좀 흐렀지만 아침부터 피서객들이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고 있었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상징같은 파라솔이 각기 다른 색깔로 백사장을 수놓고 있다. 날씨탓에 조금은 한산했지만 그래서 망중한 해운대의 아름다운 절경을 즐기기엔 더 좋은 날이었던 것 같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이모저모 흐린날씨에도 해수욕을 즐기고 있는 관광객들 언제봐도 멋있는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탐방 2015.07.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