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11 4

[타이베이여행][2일차] 대만속 이국적 풍경, 홍마오청(紅毛城, Fort San Domingo)

홍마오청(紅毛城, Fort San Domingo) 담강 중학(淡江中學)을 보고 다시 언덕길을 내려와 홍마오청(紅毛城)을 구경한다. 홍마오청의 원래 이름은 세인트 도밍고 성이다. 스페인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네덜란드가 이 지역을 점유했을 때부터 홍마오청이라 불리기 시작했다. 당시 네덜란드인의 머리 색이 붉은색인 것을 보고 홍모(紅毛)라 불렀으며 이들이 있는 곳을 홍마오청이라 부르게 되었다. 1867년부터는 영국, 미국 등의 영사관으로 사용된 적이 있으며 유럽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건물과 소품 및 가구들을 많이 볼 수 있다. 09:30~18:00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 지도 보기 ] 홍마오청(紅毛城)으로 올라가는 길 홍마오청(紅毛城) 망루수리중이었다 홍마오청(紅毛城) ..

[타이베이여행][2일차]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메인 촬영지. 담강 중학(淡江中學)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예고편 ] 담강 중학(淡江中學)으로 진리대학(眞理大學)의 아담하고 예쁜 건물과 운치있는 정원을 구경한 후에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메인 촬영지였던 담강 중학(淡江中學)으로 향한다.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은 몇 발자국 안될정도로 가까이 붙어 있다. 담강 중학(淡江中學)가는 거리는 좁지만 정말 운치있고 아름답다. 아열대 느낌이 나는 수목이 이국적이다. 담강 중학(淡江中學) 가는 거리의 모습들 담강 중학(淡江中學)인근 전망대. 단수이(淡水)일대의 아름다운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 담강 중학(淡江中學) 진리대학(眞理大學)에서 옆에 담강 중학(淡江中學)이 위치에 있다 담강 중학은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메인 촬영지이다. 대부분의 주요한 장면들은 모두 담강 중..

[추천][타이베이여행][2일차] 아담하고 예쁜 건물과 운치있는 정원이 있는 진리대학(眞理大學)

홍마오청(紅毛城)로 워런마터우 구경을 마치고 나서는 다음여행지인 홍마오청(紅毛城)으로 향한다. 가는방법은 '紅 26번' 버스를 타고 紅毛城(眞理大學, Fort San Domingo)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紅毛城정류장에서 내리면 언덕길이 보이는데 그 왼편에 홍마오청(紅毛城)이 자리잡고 있고 언덕길을 쭉 따라 올라가다 보면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이 위치해 있다. 홍마오청(紅毛城)이 아침 9시30분에 문을 여는 관계로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부터 먼저 구경하기로 한다. '紅 26번' 버스 모습 홍마오청(紅毛城) 버스 정류장과진리대학(眞理大學)으로 올라가는 언덕길 진리대학(眞理大學) 타이완 최초로 서양식으로 지어진 학교가 진리대학이다. 신학자이자 장로 교회 선교사였던 ..

[타이베이여행][2일차] 석양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위런마터우(漁人碼頭, Fisherman's Wharf)

타이베이 3박4일 여행중 1일차 여행을 마치고 City Inn II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2일차 여행을 시작했다. 7월초 대만날씨는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랑 비슷해서 매우 무덥다. 그래서 아침 일찍 서둘러 관광을 하고 오후엔 잠시 호텔서 쉬었다 저녁때 다시 관광을 하기로 한다. 그래서 아침 일찍 단수이 관광을 나섰다. 단수이는 '淡水'라고 쓰고 중국어로 '딴쉐이'라고 읽는다. 2008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로 알려진 단수이. 단수이는 영화촬영지 뿐만 아니라 사랑의 항구도시로 불리기도 한다. 단수이 특유의 여유로움과 아름다운 석양으로 이성에게 고백하기에 좋은 장소로 꼽히기 때문이다. 가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붉은색 라인 단수이신이라인(淡水信義線,Tamsui-Xinyi Line)을 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