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24 4

[타이베이여행][4일차] 타이베이 타오위안공항에서 다시 부산으로

타이베이 3박4일 마지막날.. 이날 13:20분 비행기로 타이베이에서 부산으로 다시 돌아간다. 이 때문에 다른 관광일정은 잡지 않고 아침 식사를 조금 늘늘하게 한후 체크아웃을 하고 國光客運터미널로 이동해 타오위안공항가는 버스를 타고 타오위안공항으로 간다. 시먼딩(西門町)의 아침 어젯 밤 수많은 인파들로 북적이던 시먼딩(西門町)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한적하기 하다. 따가운 햇살만이 거리를 비추고 있다. 시먼딩에서 國光客運터미널까지는 택시를 탔다.요금은 TWD 100 (4,000원) 정도였던 것 같다. 지하철역까지 힘들어 걸어갈 필요도 없어 택시를 타는 것이 훨씬 더 편하고 좋았다. 노란색의 타이완의 택시는 시내에서나 근교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대부분 택시 기사들은 친절하며, 짧은 거리를 이동하..

[추천][타이베이여행][3일차] 발마사지 하면 대만. 발마사지를 받다

발마사지 하면 타이완 할정도로 하나의 문화로도 인정받고 있는 타이완의 마사지. 타이베이 시먼딩(西門町) 중심가에도 많은 마사지 전문점들이 밀집해 있다. 그래서 지난 3일간의 여독도 풀겸 오래 걸어 피곤해진 다리 근육을 풀어 줄 겸해서 타이베이 여행 마지막날 밤 늦게 발마사지를 받기로했다. 시먼딩(西門町)의 샵 마사지 거리 가장 유명한 로얄 발리(皇家峇里) 시먼딩에 위치한 로얄 발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발마사지 샵이다. 내부는 타이완 느낌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1층은 발마사지 전문, 2층은 전신마사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로얄 발리(皇家峇里) 모습 로얄 발리(皇家峇里) 마사지 가격 그런데 웃지못할 해프닝이 벌어졌다. 로얄 발리(皇家峇里)을 찾아갔는데 심지어 로얄..

[추천][타이베이여행][3일차] 시먼딩(西門町) 맛집들

타이베이의 대표 번화가인 시먼딩. 젊음의 거리이기도 한 시먼딩에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하다. 지하철 이용해 시먼 역에 내리면 수많은 사람들로 이곳이 시먼딩임을 짐작할 수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명동보다는 반 정도 작은 크기로 아주 크지는 않으나 그곳에는 대형영화관, 맛시지샵 등 수많은 상점들과 함께 맛집들이 빼곡히 메우고 있다. 먼저 시먼딩(西門町)의 주요 맛집들을 소개하면.. 아종면선 (阿宗麵線) 곱창국수 한가지만 판매하는 유명한 맛 집이다. 가게의 내부는 오른쪽에 있는 계산대에서 주문을 하고 왼쪽에서 받은 후 칠리, 갈릭, 식초 등 각자 소스와 고수를 조절해서 넣으면 된다. 참고로 고수를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미리 직원에게 말을 하면 된다. 서서 먹어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기막힌 맛..

영화《인사이드 아웃》, 창의적이고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2015) Inside Out 8.5감독피트 닥터출연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리처드 카인드, 빌 하더, 루이스 블랙정보애니메이션 | 미국 | 102 분 | 2015-07-09 글쓴이 평점 '인사이드 아웃'은 '토이스토리', '겨울왕국'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만든 월트디즈니와 자회사 픽사의 신작이다. 개봉 11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는 이 영화는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이 낯선 환경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인공 라일리에게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벌이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특유의 귀여운 이미지와 단순한 스토리가 편안함 주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고, 관객이 지루해하지 않는 스토리가 공감을 불러..

문화산책 2015.07.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