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12 6

[타이베이여행] 오토바이 천국 대만의 모습

면적 35,980㎢의 작은섬, 대만(TAIWAN)! 우리나라 경상남·북도와 울산, 부산 그리고 대구를 합친 면적보다 약 3,700㎢ 정도 큰 작은 섬나라이다. 그런데 대만에선 차보단 오토바이가 주된 자가용이라고 한다.대만 교통부에 따르면 대만의 오토바이 수는 2013년 4월 말 기준 15,088,885대 라고 합니다. 대만 국민 2명중 1.5명이 오토바이를 보유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이 정도면 베트남 못지 않은 오토바이 천국이라고 해야겠죠^^ 대만의 모습을 그릴 때, 오토바이는 빼놓을 수 없는 그들의 한 부분입니다. 오토바이는 대만에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 재밌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이 짧은 옷을 입고 편하게 타기도 하고, 또한 대만도 우리나라처럼 만 ..

[타이베이여행][2일차] 타이베이기차역(台北車站) 부근 관광

고궁박물원 구경을 마치고 스린(士林,Shilin)역앞에서 뉴러우멘(牛肉麵) 으로 점심을 해결한 후 우리는 다시 City Inn II호텔로 돌아왔다. 날씨가 너무 더워 온 몸이 땀으로 젖어 있고 약간의 휴식이 필요해서이다. 호텔에 들어와서 샤워를 하고 잠시 쉰다. City Inn II호텔 주방에서 시원한 음료를 가져다 마시면서 말이다. 이렇게 조금 쉬고 나서 City Inn II 호텔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타이베이기차역(台北車站) 일대를 살짝 둘러 보기로 한다. 타이베이기차역(台北車站) 타이완의 수도 타이베이의 중심에 있는타이베이기차역(台北車站). 고속철도, 일반 철도,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철이 모두 모이는 곳으로 타이베이 제 1의 교통요점지이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면 대부분타이베이기차역(台北車站) 앞..

[타이베이여행][2일차] 대만의 대표 음식 "뉴러우멘(牛肉麵)'

고궁박물원까지 구경을 하고 나니 점심시간을 훌쩍 넘꼈습니다. 그래서 스린(士林,Shilin)역 근처에 있는 뉴러우멘(牛肉麵)에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뉴러우멘(牛肉麵)을 선택한 것은 뉴러우멘(牛肉麵)이 대만의 대표음식이라 안 먹고 지나칠 수가 없어서입니다. 뉴러우멘 牛肉麵 부드러운 소고기의 씹히는 맛과 진하게 우려진 소고기 육수가 매력적인 뉴러우멘. 우리나라 사람들은 우육면이라고 부른다. 뉴러우멘은 대만의 독창적인 음식이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대만의 대표 음식이다. 타이완의 북부의 매운맛과 남부의 달콤한 맛, 토마토를 이용한 새콤달콤한 맛, 사천, 광동, 산동, 산서 등의 지방마다 각기 다른 맛이 있다. 스린(士林,Shilin)역앞 뉴러우멘(牛肉麵) 전문점 가게 내부 모습. 소박하다 우육면 (牛肉麵) TW..

[추천][타이베이여행][2일차] 세계 4대 박물관중 하나인 '고궁박물원'

단수이 관광을 마치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아시아 최대 박물관인 '고궁박물원'. 보통 '단수이''와 '고궁박물원','스린야시장'을 한 묶음으로 해서 관광을 많이 하게 된다. 고궁박물원 찾아가는 법 타이베이 북쪽인 단수이 방향에서 오든,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오든 고궁박물원을 가기 위해서는 스린역을 거쳐서 가야 한다. 본인 역시 단수이(淡水)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스린(士林,Shilin)역에 내린 후 1번 출구로 나온다. 스린(士林, Shilin)역에서 나와 북쪽으로 직진하다 큰길이 나오면 우측에 버스 정류장이 보이는데 이곳에서 紅 30번 버스나 255, 304, 815, 小18, 小19를 타면 고궁박물원 정문에 내릴 수 있다. 특히 紅30번 버스는 스린역과 고궁박물원을 순환하는 버스라고 보면 되니 버스..

[타이베이여행][2일차] 단수이 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라오졔(老街),단수이(淡水)역

스타벅스에서 더위도 식힐겸 커피한잔을 하고 이제 다음 여행을 위해 단수이역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단수이 스타벅스에서 단수이역까지는 1Km남짓. 버스를 타고 가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걷기로 한다. 단수이(淡水)역으로 단수이강변을 따라 나있는 해변로를 편한 마음으로 걸어본다. 깔끔하게 단장되어 있는 해변로가 운치있다. 해변로 주변에는 카페와 간식거리가게, 작은 상점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 눈에 뛰는 것은 '대왕 오징어 튀김'. 대만의 대표 음식중 하나가 '대왕 오징어 튀김'인데 너무 커 먹어 볼 엄두가 안난다. 해변로 모습 단수이의 명물 '대왕 오징어 튀김' 단수이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 이렇게 해변을 따라 쭉 걷다보면 해변공원인 단수이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이 나온다. 넓은 잔디에 탁트인 전망이 특징이다. 자전..

[타이베이여행][2일차] 단수이의 전망 좋은 명소 '단수이 스타벅스'

단수이 스타벅스로 홍마오청(紅毛城) 구경을 마치고 나서는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단수이 해변가를 따라 걸어 단수이의 또 다른 명소인 단수이 스타벅스로 향한다.단수이 강을 바라보고 좌측으로 단수이강을 10분 정도 걷다 보면 스타벅스가 나온다. 홍마오청(紅毛城)에서 단수이 해변길로로 내려가는 길 운치있다 옛날 홍마오청(紅毛城) 선착장으로 사용되었는 곳 단수이 해변 산책길 운치있고 멋있다 날씨가 너무 더워 좀 그랬지만 단수이 스타벅스 단수이의 명소라고 하는데 특별한 것은 없다. 솔직히 부산 해운대나 광안리가 더 낫다. 다만 단수이 스타벅스에서 바라보는 노을이 요즘 새로 떠오르는 단수이의 명물 중 하나라 한다.단수이 스타벅스에 커피한잔의 여류를 즐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 특히 날씨가 더운 관계로 단수이 스타벅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