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2 21

갤럭시S5보다 전작 갤럭시S4가 더 잘 팔릴 것으로 보는 이유

삼성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5'의 출고가가 기존보다 저렴할 것이 확실시 된다.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에서 삼성전자의 고위 관계자는 갤럭시S5가 "예상보다 더 큰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2년 출시된 '갤럭시S3'의 초기 출고가는 96만원선이었고 지난해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의 출고가는 각각 89만원, 95만원선이었다. 이를 고려할 때 갤럭시S5의 가격은 최소한 80만원 초중반선으로 내려갈 것이 예상된다. 이처럼 갤럭시S5의 출고가가 전작들보다 저렴한 80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실제 시장에서는 갤럭시S5보다는 전작인 갤럭시S4가 더 잘필 것으로 보인다. 하드웨어 스펙상 갤럭시S5..

IT이야기 2014.02.28

세계 일류 외치는 삼성전자 디자인은 왜 이류일까?

갤럭시S5가 공개되자 월스트리트저널 테크 칼럼니스트 조안나 스턴은 트위터에서 "갤럭시S5 골드 또는 갤럭시S5 밴드에이드라고 부른다(The Galaxy S5 Gold, or what I call the Galaxy S5 Band-Aid)"라는 트윗과 함께 갤럭시S5 골드 후면과 반창고를 비교한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한마디로 갤럭시S5 디자인에 대해 혹평을 한 것이다. 디자인 총괄을 맡고 있는 장동훈 삼성전자 부사장은 2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 전시장에서 '이투데이'에 "언제나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엇갈리기 마련"이라면서 "갤럭시S5 골드 색상을 두고 밴드 같다느니 하는 얘기도 있지만, 주요 명품숍에 가보면 이런 디자인이 요즘 트렌드"라며 "이번에 4가지 트렌디한 색상을 시도..

IT이야기 2014.02.27

삼성전자 갤럭시S5는 왜 괴물폰이 되기를 거부했는가

삼성전자는 2월 24일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전시장이 있는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사와 거래처 관계자 등 5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언팩' 행사를 열고 자사 플래그십 모델인 다섯 번째 갤럭시S 시리즈인 갤럭시S5를 공개했다. 그러나 갤럭시S5가 '혁신'으로 불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보다는 사진과 배터리 수명, 다운로드 속도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한 것이 전부였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의 혁신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삼성 스마트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갤럭시S5는 루머속 괴물폰이 아니었다. 샘모바일은 지난해 11월 O2그루TV(O2 Guru T..

IT이야기 2014.02.26

[더파티 센텀점] 프리미엄 뷔페. 음식은 괜챦으나 주말엔 너무 혼잡

최근 센텀시티에 뜨고 있는 뷔페가 여러군데 있다. 한샘 플래그샵안의《그랜드 애플》뷔페, 토다이 뷔페, 벡스코 지하에 있는 《파티앤플레이》, 센텀호텔 뷔페, 그리고 센텀사이언스파크 지하 1층에 있는 1,000석이 넘은 규모의《더 파티》센텀점이다. 이중에서도 한샘 플래그샵안의《그랜드 애플》뷔페와 《더 파티》센텀점이 대표적인 프리미엄 뷔페로 손꼽힌다. 《더 파티》는 가장 큰 특징은 특히 전체 메뉴 중 '즉석 요리'의 비중을 70%까지 높였다는 것. 뷔페 음식은 미리 해 놓은 음식이라는 개념을 탈피해서 대부분 음식을 고객의 눈앞에서 직접 만들어서 낸다. 또한 320여 종에 이르는 '더 파티' 음식의 대부분은 양식, 중식, 일식, 제과 등 파트별 전문 조리장이 직접 만드는 것이다. 쿠키와 빵 등 모든 제과도 부산..

맛집탐방 2014.02.16

브라운 아이드 소울 (BROWN EYED SOUL) - Pass Me By [MV/가사]

Pass Me By아티스트브라운 아이드 소울앨범명Thank Your Soul - SIDE A발매2014.02.14[가사]못난 사랑이였을까 내가 잘못했던걸까 아파서 지우고싶은 사람은 끝없는 미련일까 나를 보면서 말했던 아름다운 낱말들이 어쩌면 가슴에 박혀 가끔날 서럽게 괴롭힐까 이토록 미운 사랑이 있을까 너무 쉬운 이별일까 모르는체 지나갔었다면 너를 만나지 않았다면 어디서 잘못됐을까 우린 왜 몰랐던걸까 어쩌다 우리가 만나 이렇게도 서로 아픈걸까 기적이라 착각했고 운명이라 믿었는데 어떻게 이 세상에서 그게 꼭 너라서 불행할까 이토록 미운 사랑이 있을까 너무 쉬운 이별일까 모르는체 지나갔었다면 너를 만나지 않았다면 한참을 더 앓고 시간이 흐르면 (how can i forget you) 눈물에 빛나던 선명한 기..

[Cloud32] 광안대교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바 (추천맛집) (1)

해운대 티볼리 (해운대 한화콘도) 32층에 위치한 《Cloud32》는 광안대교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바이자 레스토랑이다. 아래사진은 《Cloud32》의 가게 내부 모습. 모던하면서도 산뜻한 실내 인테리어가 고품격 바 & 레스토랑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이 레스토랑의 가장 큰 매력은 광안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최고의 전망대라는 점이다. 특히 야경이 너무 멋있다. 광안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보면서 간단한 식사나 와인 한잔 하는 것 너무 좋다. 고품격 실내 인테리어, 광안대교가 한눈에 내려다 보니는 최고의 전망대인 《Cloud32》는 한번쯤 들려볼 만한 해운대 마린시티의 명소가 아닌가 싶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점은 ★★★★☆ (4.5점/5점)이다.

맛집탐방 2014.02.15

[마루국시] 맛, 가격, 분위기 모두 만족스런 해운대의 퓨전 한정식집

마루국시는 한정식 위주의 10-18가지 퓨전 코스요리 전문점이다. 고급 레스토랑같은 분위기를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마음 편한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어서 최근 해운대와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루국시는 부산 해운대구 좌동 1460-1 나하나빌딩 9층에 위치하고 있는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마루국시 내부 분위기는 고급 레스토랑 처럼 깔끔하고 아늑한 것이 괜챦다.이 집의 메뉴는 한정식을 중심으로 퓨전 코스요리. A코스와 B코스 2가지가 있다. A코스는 평일점심 15,000원, 평일저녁 및 주말 17,000원이다. B코스는 평일점심 23,000원, 평일저녁 및 주말 25,000원이다.아래사진은 B코스이다. B코스는 호박타락죽-와인에이드- 연어샐러드 또는 차돌박이 샐..

맛집탐방 2014.02.13

[광주] 서울 근교의 수도권 최대규모 스키장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규모의 스키장으로 다양한 등급의 슬로프 11면, 초고속 리프트5기 등 강원권 스키장 못지 않은 시설과 규모를 자랑한다. 최첨단 제설기를 통한 신속하고 지속적인 제설로 시즌 내내 설국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슬로프 정상에 마련된 정상 휴게소에서는 광주시 일대는 물론 서울 도봉산, 남산타워까지 조망할 수 있는 탁월한 풍광이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야간《곤지암리조트》 스키장과 슬로프의 모습주간《곤지암리조트》 스키장과 슬로프의 모습《곤지암리조트》내 빙벽의 모습.. 환상적 분위기.《곤지암리조트》내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곤지암리조트》내 생태하천의 모습

[양평] 산과 강이 어우러진 철길 자전거《양평레일바이크》

《양평레일바이크》는&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원덕까지 3.2Km (왕복 6.4km)를 시속 15~20km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이다. 봄에는 생명이 움트는 따사로운 햇살과 파릇파릇한 연녹색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물소리를 가을에는 우리나라 명산인 용문산줄기의 형형색색 단충을 겨울에는 눈부시게 하얀 눈꽃을 경험할 수 있는 코스이다. 《양평레일바이크》 찾아가는 길은 아래 다음지로를 참조하시길. 아래사진은 《양평레일바이크》매표소 모습 이용요금 및 운행시간은 아래와 같다. 커플용(2인승)이 20,000원. 패밀리용(4인승)이 29,000원이다. 표를 사서 운행시간이 되면 탑승장으로 이동. 아래 사진은 탑승장의 모습 출발 준비 드디어 출발.. ..

[울진] 죽변항의 시원하고 맛있는 자연산 물회집《즉석부두회집》(추천맛집)

국내 대표적 오지였던 경북 울진군이 최근 관광객이 몰리면서 동해안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죽변항은 싱싱한 연안산대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높다. 대게잡이는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6개월간 이어지는데, 설(구정) 전까지는 대부분 살이 차지 않아 짠맛이 강한 편이다.설이 지나야 살이 꽉 찬 좋은 대게를 접할 수 있다. 대게는 크기가 큰게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울진 앞바다에서 잡은 게의 다리모양이 대나무를 닮아서 대게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죽변항하면 울진대게가 유명하지만 의외로 숨겨진 맛집도 많은데 1박2일에도 나온 '대게빵'집이나 오늘 소개랄 자연산 물회집 《즉석부두회집》등이 있다. 《즉석부두회집》은 울진군 죽변항 부둣가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울산] 한반도에서 해가 맨 먼저 떠오르는 곳《간절곶》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간절곶》. 간절이란 명칭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동북이나 서남에서 이 곳을 바라보면 긴 간짓대처럼 보인다고 해서 간절끝이라고 불렀던 것이고, 곶(串)이란 육지가 뾰족하게 바다속으로 돌출한 부분을 가리키는 순수 우리말로 옛날 신라때부터 고차(古次) 또는 곶이라고 써 왔으며, 또 한편으로 간절곶(竿切串)이라고 하는데 간(竿)은 짓대를 의미하는 것이고 절(切)은 「길다(永)」의방어 「질」의 차음이니 간짓대처럼 길게 나온 곶이라는 뜻을 가졌다. 간절곶은 새천년의 첫날 한반도는 물론이고 유라시아 대륙에서 가장먼저 해가 뜬 곳이기에 해맞이 관광을 비롯하여 주말마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이다. 특히나 부산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간절곶 까지의 해안도로는 드라이..

[부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칠암붕장어》

장어는 남성적 힘의 상징이다. 손아귀 잡혀서도 휘둘러 대는 꼬리는 보기만 해도 힘이 솟구친다. 장어는 모두 몇 종류일까. 네 종류다. 민물장어가 한 종류고 바다장어가 세 종류다. 민물장어는 뱀처럼 생겨 뱀장어라 부르고 바다장어는 붕장어 갯장어 먹장어다. 그 중 붕장어는 옛 기록에도 남아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겸비하여 보양식의 으뜸으로 꼽힌다. 신의 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빼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붕장어는 성질이 고르고 독이 없으며 비타민 A가 다른 생선에 비해 약 2배가량이 더 들어있어 머리를 맑게 하고 체력보강에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붕장어를 특별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칠암붕장어》로 유명란 《칠암항》이다. 부산시내에서 차로 한 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하는 부산 기장의 작은 포..

역대 최고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은 한편의 대서사시. 평창은?

2월 8일 러시아 소치의 해안 클러스터 내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 행사는 동계올림픽 역사상 최고의 개막식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으며 러시아가 자랑하고자 하는 역사가 총망라된 한편의 대서사시였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러시아어로 '사랑'을 뜻하는 '류보프'라는 소녀가 등장해 관객의 시선을 무대로 끌어당겼다. 러시아 문자 사이로 러시아가 만들어 낸 예술 작품과 문화유산, 과학 발명품 등이 마치 세계에 존재를 알리는 러시아의 모습을 형상화하는 듯 화면을 채웠다. 이어 객석을 메운 관중이 개막을 알리는 카운트 다운을 함께 외치는 가운데 '2014년'을 상징하는 현지 시각 7일 오후 8시14분 본격적인 공연의 막이 올랐다. '러시아의 목소리'라는 제목의 다음 무대에서는 19세..

라이프 2014.02.08

[경주] 예쁜 카페, 분위기 있는 카페, 추천카페《벤자마스커피》(추천여행지)

경주 보문관광단지로 들어가는 구황교네거리 근처에 있는 《벤자마스커피》는 넓은 잔디 정원과 잘 꾸며진 아름다운 건축디자인으로 경주에서도 가장 예쁘고 분위기 있는 카페로 손꼽힌다. 솔직히 커피맛은 특별한 것이 없지만 분위기 하나만은 정말 훌륭해 가볼만한 카페로 추천하고픈 곳이다. 《벤자마스커피》는 경주보문관광단지로 들어가는 구황교네거리에서 다리 하나 건너 우측에 자리잡고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넓은 잔디 정원과 벽면이 완전 통유리로 되어 있는 《벤자마스커피》의 모습. 《벤자마스커피》의 내부 모습. 가운대 큰 기둥을 시작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는 천정이 마치 하나의 거대한 나무를 연상시킨다. 내부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아름답다. 《벤자마스커피》는 본관외에도 별채가 따로 2개(?)가 있..

[쌍희반점(雙喜飯店)] 오랜 역사를 지닌 감만동의 싸고 푸짐한 중국집 (추천맛집)

감만동 유니온 스틸 부산공장으로 가는 길목에 중국 음식점이 하나 있다. 쌍희반점(雙喜飯店). 유니온스틸 반세기역사를 함께 나눈 곳이다. 1966년 부산공장 처음 지을때 주로 건설현장 함바집을 이용 했지만, 외식 할 수 있는 곳은 여기 뿐이어서 귀중한 손님이 오면 이집에서 대접을 했다고 한다. 산동성 출신 장입당씨. 1954년 중국본토 전쟁을 피해 감만동 이곳까지 와서 정착했다. 식당을 차린지 일주일만에 첫아들(장본화)를 얻게 되자 이 두가지 기쁨을 기념하여 식당이름을 쌍희반점이라고 지었다. 그 뒤 반세기가 넘도록 쌍희반점(雙喜飯店)은 현재의 자리를 지키면서 감만동의 대표 중국집으로 유구한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쌍희반점(雙喜飯店)은 감만사거리 모퉁이 위치하고 있는데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

맛집탐방 2014.02.08

윈터플레이(Winterplay) : 한국재즈의 글로벌 선두주자

국내 팬들에겐 삼성전자 하우젠의 광고 CM송으로 유명한 'Happy Bubble'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해외에서는 그들의 신선하면서도 대중적인 Pop + Jazz, 일명 팝재즈 라는 장르의 아름다운 음악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그룹 '윈터플레이'. 2007년 그룹을 결성, 1집 앨범 [Choco Snow Ball]을 발매하고, 디지털 싱글 [Happy Bubble]로 각종 음악 사이트 재즈차트 부문에서 1년 넘게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재즈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스페셜 앨범 [Hot Summerplay]가 골든디스크를 달성하는 등 대중적인 인지도와 함께 음악성 역시 인정받았다. 2009년, 일본 유니버셜 뮤직 재팬 Classics & Jazz와 정식계약을 체결한 윈..

미정리음악 2014.02.07

소니의 뼈를 깎는 구조조정, 그러나 큰 실익이 없어 보인다.

소니가 2월 6일 TV 사업부문을 별도 회사로 분사하고 PC사업부를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또 일본 내에서 1500명, 해외에서 3500명 등 총 5000명을 감원하기로 했다. 소니는 앞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소니가 인력 감축과 사업 구조조정이라는 극약처방을 꺼낸 것은 실적 부진 때문이다. 지난해 10월에만 하더라도 2013 회계연도(2013년 4월~2014년 3월)에 300억엔(약3186억원)의 흑자가 예상됐다. 하지만 TV와 PC사업 부진으로 1100억엔(약 1조1700억원)의 적자가 예상된다고 실적전망을 수정했다. 신용평가기관 무디스도 지난달 소니 신용등급을 'Baa3'에서 투기(junk) 수준인 'Ba1'으로 한 단계 강등했다. TV와 PC사업의 수익성이 취약하다는 이유에..

IT이야기 2014.02.07

삼성전자 스마트폰, 폴더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답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매출 228조6900억원, 영업이익 36조790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24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하지만 작년 4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 59조2800억원에 영업이익 8조3100억원으로, 전(前)분기보다 매출은 0.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8%나 줄어든 실적이다. 4분기 영업이익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IM(IT·모바일)부문의 부진이다. 스마트폰 판매량·수익성 모두 하락 IM부문 영업이익은 3분기 6조7000억원에서 이번에 5조4700억원으로 18% 줄었다. 영업이익률도 16.14%로 3분기 18.32%에 못 미쳤다. 삼성전자는 구체적 수치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4분기에 스마트폰 판매량도 소폭 줄었다고 했다. 2010년 갤럭시S1을 출..

IT이야기 2014.02.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