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 20

[동영상] 2016 부산불꽃축제 화려한 불꽃 놀이 (마린시티에서)

가을밤을 화려하게 물들일 제12회 부산불꽃축제가 22일 저녁 광안리 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면서 광안리 해변가는 물론 해운대, 마린시티, 이기대, 황령산 등 '불꽃 명당'들엔 오후부터 인파로 북적였다. 특히 올 해에는 곳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이기대와 동백섬에도 불꽃을 쏘는 바지선을 추가 배치해 마린시티에서도 화려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아래 동영상은 마린시티에서 찍은 2016 부산불꽃축제의 모습. 부산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마린시티에 모여든 인파 부산불꽃축제의 모습

맛집탐방 2016.10.23

[LG 울트라 HD TV 163CM(65인치)] 화질이 좋은 실속형 거실용 TV

이사를 하면서 TV를 바꾸었다. 지금 시판중인 TV를 보면 Super UHD, UHD, FHD 등 여러가지 좋류의 제품들이 있지만 본인은 UHD TV 를 선택했다. Super UHD TV는 가격만 3-4배 이상 비쌀 뿐 지금 현재로서는 UHD로 시청할 수 있는 방송이나 콘텐츠조차 얼마 없는 상황이라 큰 의미를 두기 힘들다. 거의 장식품 수준. Full HD TV 가 어떻게 보면 현재 수준에서는 가장 잘 맞는 TV인줄 모르겠다. 그리고 가격도 1/2수준이다. 하지만 TV를 사면 최소 5년이상은 사용하므로 향후 UHD 방송 시작 등을 감안하면 조금 부족한 점이 있어 보인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200만원대 UHD TV이다. TV 사이즈는 65인치를 샀다. 45인치나 50인치대가 가격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요즘..

라이프 2016.10.21

뛰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해운대 명소《누리마루 APEC하우스》

2005년 11월 부산에서 개최되었던 APEC 정상회의 회의장인 '누리마루 APEC하우스' .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부산시가 2004년 9월 15일 194억의 사업비를 들여 공사에 착수해 1년 만에 준공했으며, 지상3층 연면적 905평 규모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특히 12개 기둥이 건물을 지탱하는 한국 전통 정자를 본떠 한국의 전통미를 가미한 현대식으로 건축되었다. 지붕의 형태는 동백섬의 능선을 형상화 하였으며 외부의 사선 기둥(12개)은 Dynamic Busan의 역동성을, 내부의 장식은 한국의 창조적 전통문화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였다. 그 밖에 대들보 꼴로 만들어 전통 단청을 입힌 로비 천장과 대청마루 느낌을 받도록 한 로비 바닥, 석굴암 천장을 모티브로 설계한 정상회의장, 구름모양을 형상화..

맛집탐방 2016.10.12

[부산명소] 초고층 빌딩 숲과 화려한 야경이 장관인《마린시티》

세계 최대의 백화점, 각종 국제행사가 연중 열리는 벡스코 전시장, 곳곳에 자리잡은 특급 호텔과 초고층 빌딩, 요트장, 밤이면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광안대교, 아름다운 해수욕장과 둘레길 등 1년 365일 활기 넘치는 곳이 바로 해운대이다. 그 중 해운대구 우1동 수영만매립지의 최고급 주상복합단지인 ‘마린시티’는 빌딩이 숲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2011년 완공된 두산 위브더제니스는 최고 높이 301m, 80층 규모로 전 세계에서 8번째로 높은 초고층 주거용 건물로 1788가구 3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비슷한 시기에 완공된 현대 아이파크도 72층 규모에 1631가구 3개 동으로 서로 마주 보며 해운대 마천루를 이끈다. 이 밖에도 현대카멜리아(32층), 베네시티(38층), 한일오르듀(34층), 우신..

맛집탐방 2016.10.09

[부산명소] 부산 대표 명소로 우뚝《더베이 101(The Bay 101)》

부산 최대 복합 마리나 시설인 더베이 101(사진)은 부산의 핫 플레이스로 손꼽힌다. 낮에는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마린시티의 이국적인 야경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2014년 해운대 동백섬 입구에 문을 연 더베이 101은 부산의 대표 관광 명소는 물론가장 핫(hot)한 데이트 코스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곳에는 부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옥상 공간인 루프 101과 지하 1층 마린 홀, 콘퍼런스 룸 등 다양한 규모의 연회시설을 갖췄다. 또 최고급 요트에 선상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더베이 101만의 특징이다. 더베이 101은 신차발표 행사장으로도 유명하다. 재규어&레인지로버 신차 전시 프로모션, 르노삼성 SM7 론칭 프로모션, 쉐보레 임팔라 론칭쇼 등을 유치했다. 부산국제영..

맛집탐방 2016.10.09

[포토뉴스] 태풍 '차바'가 지나간 후 해운대 해수욕장의 가을 (Haeundae Beach Autumn Landscape)

태풍 '차바'가 해운대 해수욕장에도 많은 피해를 주고 갔다. 부산을 강타한 태풍 제18호 차바로 인해, 해운대 해수욕장에 설치된 비프빌리지 야외 무대가 파손되었고 결국 해운대 비프빌리지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오픈토크', '핸드프린팅', '야외무대인사' 일정이 영화의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태풍 '차바'가 지나가고 맞이하는 첫 주말 해운대 해수욕장의 풍경은 여느 가을 때 모습이라 별반 다른게 없었다. 맑은 가을 하늘, 깨끗한 백사장, 푸른 바다, 하얀 파도. 그리고 가을바다를 즐기려 온 시민들과 관광객들..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11] 정승환 - 바람

정승환 - 바람 감성보컬 정승환이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OST 가창에 합세했다. 극중 주인공들의 슬픈 감정선에 대입되는 곡이며 오케스트라와 어쿠스틱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가슴속에 맺힌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정승환은 녹음한 뒤 한번 더 녹음하는 열정을 보였으며 그 결과 슬픔을 더욱 극대화 시켰다. 이미 드라마 내 주인공들의 중요한 감정씬에 삽입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노래로 자리매김하며 제작사에 정승환 노래를 빨리 공개해달라는 글들이 폭주하였다. 그 눈물은 가슴속에 숨기고 추억들은 지워버려요 끝내 못다할 인연 여기서 멈춰둬요 그리워 눈물로 산다 해도 우리 흩어지는 바람같아서 찾으려 해도 찾을 수 없는 길 같아서 멀어지는 인연은 잡을 수가 없어서 그대를 보내는 마음 해가 지면 사라질 그..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9] 임선혜 - 꼭 돌아오리

임선혜 - 꼭 돌아오리 국내보다 외국에서 더 유명한 성악(오페라)가수 임선혜가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OST에 참여하였다.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임선혜는 카를스루국립음악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퀸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에 입상을 하며 차세대 오페라 가수로 선정되었다. '꼭 돌아오리'는 드라마 극중에 노래가 깔리며 드라마를 보는 많은 이들을 눈물짓게 만든 곡으로,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드라마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이며 가장 슬프고 쓸쓸하며 아련한 대 서사시 같은 아름다운 곡이다. 극 중 슬프고 한서린 장면들에 등장할 음악으로 오페라의 진수를 볼 수 있으며, 화려한 브라스 라인과 스트링 그리고 합창의 모든 요소가 드라마를 위한 곡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계절에 흩날려 떨어진 꽃잎은 홀로 남아 외로워 슬프..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8] SG워너비 (SG Wannabe) - 고백합니다

SG워너비 (SG Wannabe) - 고백합니다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OST에 참여한 SG워너비의 "고백합니다"는 극 중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 주인공들의 마음 아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래이다. 아련한 기타 사운드로 시작해, 담담하면서도 구슬픈 SG워너비 특유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2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가 슬프도록 아름다운 발라드이며 SG워너비의 파워있는 화음이 가슴을 울리는 슬픈감정을 담은 노래이다. 난 바람이 되어 그댈 감싸안을게 하루만 오늘만 내 곁에 머물러줘난 달빛이 되어 환하게 비춰줄게 어디로든 어디에 있든 갈게 사랑합니다 그댈그저 원하고 원합니다 멀리서만 바라보다 또 돌아섰지만 고백합니다 그대에게 온 힘을 다해서 my love my love m..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7] 백아연 - 사랑인 듯 아닌 듯

백아연 - 사랑인 듯 아닌 듯 이 곡은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 이준기와 아이유 강하늘 세사람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설레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이미 지난 회차에 노래가 흘러나오며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고있는 곡으로, 사극이지만 퓨전 사극으로서 팝스러운 느낌들을 담으려 했다. 어쩌면 어쩌다 말하지 못한 감춰놓은 비밀이 있어 어디서 어떻게 시작된 건지 기억 못해도 너를 향해있어 너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게 제일 궁금해 지금도 난 사랑인 듯 아닌 듯 헷갈려 한다면 지금 나를 안아줘 고민없이 가슴이 뛴다면 사랑이 맞아 그땐 고백해줄래 니 곁에 니 옆에 내가 있는데 왜 넌 모른 척 나를 피해가니 들켜버릴까봐 가슴을 치고 있었어 두근거리는 이 심장소리 사랑인 듯 아닌 듯 헷갈려 한다면 지..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10] 이적 - 깍지

이적 - 깍지 '깍지'는 이적이 가창 뿐만 아니라 직접 연인의 사랑을 주제로 작사, 작곡까지 참여해 그 만의 감성을 짙게 담았다. 슬픈 사랑을 이겨내고, 다시 만나게 된다면 영원을 약속하자는 가사와, 군더더기 없는 세션 연주가 인상적이다. 또한, 담백한 멜로디에 이적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곡을 탄생시켰다. 내가 너를 볼 때면나를 보는 것 같아우린 참 닮은 게 많아 홀로 숨어 울 때면내가 우는 것 같아차마 달래려다 말아 어쩌면 우리 둘은 오래 전부터이 세상에 던져지기 전부터서로 떨고 있는 작은 두 손 깍지 낀 채로지켜주길 다짐했던 것 같아 다시 우리가 하나 된다면절대 헤어지지 말자 모진 비바람이 흔들어도우리 쓰러지지 말자 제발 다시 우리가 하나 된다면절대 헤어지지 말자 모진 비바람이 흔들어..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8] 베이지 - 그리워 그리워서 (라온Ver.)

베이지 - 그리워 그리워서 '그리워 그리워서(라온Ver.)'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가 극의 두 주인공인 '이영', '홍라온'의 아픈 과거와 내면에 감춰진 그리움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이다. 전주에 등장하는 구슬픈 피아노 멜로디로 라온의 연회 독무씬이 연상되는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느끼는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후렴구에 반복되는 '그리워', '사랑해'라는 노랫말에 사랑을 갈구하는 깊은 그리움이 잘 묻어난다. 저 구름에 달빛에 내 마음 보일까빛바랜 담장 아래 나 숨어봅니다이름없는 들꽃도 늘 함께하는데왜 난 홀로 눈물만 흘리고 있는지그리워 그리워서 더는 못 잊을 사람눈물이 가슴이 그댈 부르고 있어사랑해 사랑해서 더는 못 보낼 사람그댈 뒤에서 갈 곳을 잃어나..

젝스키스 - 세 단어 [MV/가사]

젝스키스 - 세 단어 2016년 YG를 통해 활동을 재개하는 젝스키스가 오랜 시간 그들의 소식만을 기다리고 궁금해 했던 이들 앞에 첫 결과물로 신곡 ‘세 단어’를 선보인다. 작업 소식만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던 곡 ‘세 단어’는 이별 후 어렵게 다시 만난 연인들의 마음을 담은 사랑 노래이다. '지금, 여기, 우리...' 이 세 단어만이 중요하기에 이제 다시는 멀어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세 단어’는 16년만에 다시 만난 젝스키스와 팬이 가진 스토리와도 무척 닮아있다. 가사의 아련함은 서정적 멜로디, 젝스키스의 보이스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깊어진 감정선이 돋보이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다신 볼 수 없을 것만 같던 그대가 내 앞에 서 있네요 지킬 수 있을지 모르며 약속했던 그 언젠가가 지금인 거군요 단 ..

[휘슬러 함부르크(Hamburg) 4종세트] 강인하고 견고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의 주방용품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휘슬러는 강인하고 견고헤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이 잘 겹합된 주방용품들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압력밥솥, 냄비, 프라이팬 등은 가격은 좀 비싸지만 그만큼 오래쓸 수 있어 더 경제적이다. 이번에 집을 리모델링하면서 기존 가스레인지를 버리고 쿡탑을 설치했는데 아무래도 쿡탑에 맞는 냄비세트가 필요해서 "휘슬러 함부르크(Hamburg) 4종세트"를 구입했느데 역시나 디자인도 예쁘고 스테인레스 스틸, 강화유리도 강인해 보이는 것이 아주 좋았고 열효율도 좋은 것 같아 대만족이다 [휘슬러 함부르크(Hamburg) 4종세트 실제 사진]

라이프 2016.10.07

[포토뉴스]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막이 오르다

6일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막이 올랐다. 영화 '다이빙벨' 상영 논란으로 내홍을 겪으면서 영화제의 독립성을 요구하는 일부 영화 단체들이 영화제 불참을 선언해 화려했던 레드카펫는 예년에 비해 썰렁한 편이었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 5일 제 18호 태풍 차파가 부산을 강타하면서 해운대 해수욕장 비프 빌리지가 복구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서 이곳에서 열리던 인기 배우들의 무대 인사와 핸드프린팅 행사 등이 불가피하게 영화의 전당 앞 두레라움 광장으로 옮겨 진행되는 등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열흘간의 항해를 시작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5일까지 영화의전당, CGV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메가박스 해운대 등 5개 극장 34개 스크린에서 세계 69개국 301편..

맛집탐방 2016.10.07

[한샘 더블유 드레스룸 2400 선반형] 다양한 수납물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음

이번에 집을 리모델링해 이사하면서 나만의 드레스룸을 하나 만들고 싶어 이것저것 드레스룸 장을 보다가 세일도 해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다양한 수납물에 딱 맞는 모듈로 남는 공간없이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 공간활용도가 높은 "[한샘] 더블유 드레스룸(높이 194cm) 2400 선반형 (A타입, 3종/택1) B형:메이플" 제품을 주문했다 우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수납공간이 다양한 크기의 모듈로 짜줘 있어 다양한 수납물들을 수납하기 너무 좋다. 셔프나 바지, 긴 코트, 모자, 머플러, 가방 등 다양한 수납물들을 용도에 맞게 배치해 수납할 수가 있다. 여기에 가격도 너무 저렴하다 2.4m짜리 수납장인데 할인된 가격이 가격이 26만원밖에 안해 적은 돈으로 나만의 드레스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다..

라이프 2016.10.06

[한샘 더블유 화장대 수납장 600 서랍형] 화장대, 서랍장, 수납공간을 하나의 가구로

이번에 집을 리모델링해 이사하면서 개인적 드레스룸 및 수납공간이 필요해 한샘몰을 뒤지다 세일도 하고 괜챦은 것 같아 "[한샘] 더블유 화장대 수납장(높이 194cm) 600 서랍형 (A타입, 3종/택1) B형:메이플"을 주문했다. 아래사진이 제품 모습. "[한샘] 더블유 화장대 수납장(높이 194cm) 600 서랍형 (A타입, 3종/택1) B형:메이플"을 실제 설치한 후 모습. 한샘 설치 기사분들이 제품 부품들을 가져와 직접 조립, 설치해 주므로 설치걱정이 없어 일단 좋다 화장대, 서랍장, 수납공간을 따로 마련할 필요 없이 하나의 가구로 모두 해결가능하니 너무 좋다. 화장대 윗공간, 서랍장 윗공간 등 버러졌던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므로 좁은 면적에 많은 것들을 수납할 수 있어 좋다. 높이 194cm ..

라이프 2016.10.06

[한샘 New 베르도 바체어] 아일랜드 식탁의자로 딱 좋은 제품

이번에 집 리모델링을 하면서 집에 한샙 키친바흐 아일랜드 식탁을 좋게 되었다. 아일랜드 식탁은 별도로 식탁을 구입할 필요가 없고 주방과 이미 한짝이라 디자인 측면에서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지만 의자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거기가 아일랜드 식탁은 높이가 높아 일반 의자를 구매하면 너무 식탁 높이가 높아 식사하기가 불편하다. 그래서 아일랜드 식탁에 맞는 의자를 따로 구입해야 하지만 일단 식탁세트에 비해 의자 모델이 다양하지 못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고르기 쉽지 않다. 본인 역시 한샘몰 등 여러 인터넷 쇼핑몰을 돌아다니다 결국 고른 것이 "[한샘](New)베르도 바체어 1+1"이었다. 주문후 한 4일만에 도착한 듯 한데 집 아일랜드 식탁에 놓으니 정말 맘에 쏙 들었다. 아래 사진이 본인 집..

라이프 2016.10.06

[한샘 모아 유광 벽선반] 거실 벽걸이 선반으로 딱 좋은 선반임

이번에 집 리모델링을 하면서 TV도 LG 울트라 TV 163CM(65인치) 벽걸이형으로 바꿨다. TV가 벽걸이형이라 기존에 있던 거실장을 치우고 그냥 TV 밑에 벽걸이 선반을 하나 달아 IPTV 셋탑박스랑 무선 공유기 등만 놓기로 했다. 그게 더 깔끔해 보일 것 같아서이다 그래서 벽걸이 선반을 한샘몰에서 찾아봤는데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한샘]모아 유광 벽선반 800_DIY (2종/택1)' 여서 이를 주문했다. 색깔은 블랙, 사이즈는 너비 80 x 깊이 20 x 두께 5 cm 짜리를 주문했다 아래는 한샘 모아 유광 벽선반을 집 벽에다 설치한 모습. 벽걸이 TV 와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나중에 사운드 바를 달거랑 그걸 염두에 두고 조금 아래에 설치했다 우선 80cm 갈이 선반이 65인치 티..

라이프 2016.10.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