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29 4

[나가사키여행] 나카사키의 프리미엄 고급 사케《長崎美人(나가사키미인》

정미율 38%를 자랑하는 명주. 도정을 많이 한 쌀로 만들수록 고급술이 되는데 사케에서는 이것을 정미율(精米歩合)로 표시, 이 퍼센테이지가 적으면 적을수록 도정을 많이했다는 뜻이다. 최고의 주조용 쌀인 야마다니시키(대표적인 주조 전용 쌀 품종. 향기가 많은 다이긴죠 주조용으로 특히 인기가 있다)를 100% 사용해 저온에서 정성껏 발효시킨 다이긴죠슈(사케 최상위 등급)이다. 화려한 향기와 쌀 맛이 환상적인 조화로 잘 어우러진 프리미엄 고급명주로 차게 드시면 매우 좋다. 헤세이 19년/20년/21년/22년/23년 후쿠오카 국세국 신주감평회 5년 연속 금상 수상를 했으며 헤세이 26년 후쿠오카 국세국 신주감평회 금상과 헤세이 28년 후쿠오카 국세국 신주감평회 금상도 수상한 명주이다. 나카사키 여행시 선물용으로..

영화《보헤미안 랩소디》OST 중 "Queen - Bohemian Rhapsody"

최근 영화 열풍을 타고 퀸에 대한 리스너들의 사랑이 뜨겁다. 실제 팝차트 '올킬'은 물론 종합 차트에서도 내로라하는 음원 강자들을 꺾고 퀸의 음악이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영화 속 감동의 불길이 음악으로 제대로 옮겨붙은 모양새다. 영화 는 소외된 아웃사이더에서 록밴드 퀸의 전설이 되기까지의 프레디 머큐리를 그려내고 있다. 특히 그의 고뇌와 방황, 밴드 멤버들과의 갈등 등 섬세한 내면 묘사가 명곡들과 어우러지며 잠시 안식하고 있던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음악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진성성이 담긴 스토리가 퀸의 음악을 만나 감동의 시너지를 완성하여 영화의 흥행을 만들어낸 셈이다. 영화 열풍과 함께 동명의 'Bohemian Rhapsody' 노래는 물론 영화에 등장했던 퀸의 'I Was Born To Love Yo..

팝음악/OST 2018.11.29

허각 - 흔한 이별 [듣기/가사]

8년의 시간 동안 변함없이 사랑받는 가수 ‘허각’이 약 9개월 만에 신곡 ‘흔한 이별’을 발매한다.‘흔한 이별’은 Apink, 뉴이스트 W, EXID 등과 작업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LOOGONE의 노래로, 앞서 발매된 두 번의 싱글 ‘바보야’,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의 연속된 이별을 지나, 이제는 그 이별 앞에서 조금은 덤덤해진 마음을 담은 곡이다. 사랑의 깊이를 알게 된 이별 속에서, 무던히도 힘들고 아픈 시간을 지나면 ‘그땐 정말 힘들었지…’ 하며 먹먹해질 때가 있다.하늘이 무너지는 것만 같았고 다시 사랑을 시작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이젠 향수로 인해서 가끔씩 생각이 날 때, 그때의 먹먹함과 미안함, 그리고 이제서야 이 아픔을 밖으로 꺼낼 수 있는 감정들은 충분히 울고 아파하는 시..

김범수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Prod. 로코베리 Rocoberry) [듣기/가사]

내년으로 20주년을 맞이하는 김범수는 올 4월, 자신만의 음악 브랜드 ‘MAKE20’를 시작하였다. ‘MAKE20’은 도전이고 가능성이며, 그가 보여줄 음악적 방향과 비전을 압축시킨 프로젝트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번에 발매하는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Prod. 로코베리)’는 김범수의 ‘MAKE20’과, 밴드 로코베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 ‘Prod. 로코베리’가 ‘콜라보레이션’을 한 곡으로 완벽한 호흡으로 완성되었다. 밴드 로코베리는 음악을 듣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히트곡들의 프로듀서이자 인디밴드로, ‘jtbc 슈가맨’에서 처음 얼굴을 선 보이며 연일 포털사이트를 뜨겁게 달구었던 그룹이다. 원곡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2017년 연간차트 1위를 기록하며 리스너의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