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20 3

[타이페이여행] 대만 여행선물, 대만 대표과자 《펑리수》

펑리수 또는 옹라이소는 파인애플 잼과 버터, 밀가루, 달걀, 설탕 등을 원료로 넣어 구운 과자로, 타이완의 대표 과자이다. 일부 제빵사는 과자에 들어갈 잼을 만들 때 파인애플을 동아로 대체하거나 추가로 넣기도 한다. 푸석푸석하고 향기로운 껍질과 쫀득하고 달콤한 과일로 채워진 속으로 되어 있어서 차나 다른 음료와 궁합이 좋다. 대만 여행선물로 좋은 대만의 대표과자이다. 대만의 주요 펑리수 맛집 및 펑리수 종류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쯔쉬엔 一之軒 일지헌빵이라기보다는 얇은 과자같이 바삭하고 담백하다. 빵 느낌이 별로 없기 때문에 파인애플 과육 맛이 듬뿍 느껴진다. 딘타이펑 레스토랑 딘타이펑에서 파는 쿠키다. 쿠키 부분은 버터와 달걀노른자의 밸런스가 매우 좋아 맛있다. 빵1, 파인애플 과육1로 적절한 기..

[서면맛집] 요즘 핫한 서면의 술집《사보이(SAVOY)》(평점 4.5)

요즘 핫한 서면의 술집 《사보이(SAVOY)》에 들렀다. 전형적인 작은 공간을 최대로 활용한 인테리어와 가벼운 안주, 저렴한 생맥주가 주인 스몰비어집이다. 분위기도 브리티쉬펍 스타일로 좋은 편이다. 위치도 서면 로터리에서 가까운 서면공구골목쪽에 있어 찾기도 싶다. 가볍게 피쉬앤췹랑 치킨텐더앤칩랑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랑 맥주한잔하기 좋다. 사보이 생맥주는 거품이 크리미하면서 약간 커피맛 같은 것이 나는 것이 독특하다. 칵테일 종류도 있고 간단하게 술 한잔 할때 좋은 곳이다. 브리티쉬펍 스타일의 내부 모습 메뉴판 맥주와 칵테일, 그리고 피쉬앤췹, 치킨텐더앤칩,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같은 가벼운 안주가 있다. 가격도 정직한 편이다. 부담없이 한잔 할..

[서면카페] 가성비 좋은 디저트 카페《쁘띠갸토 서면점》(평점 5.0)

우연히 알게 되어 찾아간 서면의 디저트 카페 《쁘띠갸토 서면점》. 분위기도 괜챦고 무엇보다 디저트들이 너무 맛있다. 쁘띠갸또 애프터눈티 세트, 르 카페 그루멍과 같은 세트 메뉴들과 타르트타탱, 수플레, 밀푀유, 이스파한, 쇼콜라, 티라미슈, 와플, 과일타르트, 레몬위켄드, 마카롱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들이 있었는데 다 맛있어 보였다. 또한 연어오픈샌드위치, 햄에그샌드위치, 스콘 등 식사대용으로 할말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거기가 가격까지 정직하다. 특히 10,000원에 판나코타, 레몬위켄드, 마카롱을 커피와 세트로 즐길수 있는 '르 카페 그루멍' 메뉴는 정말 좋았다. 최근 서면에서 가본 카페중 가장 만족스런 카페중 하나라 생각된다. 위치는 서면이지만 조금 외진 곳에 있다.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본부 뒷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