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07 5

[하노이호텔] 심야 도착시 잠시 묵기 좋은 하노이 노이바이 터미널내 캡슐룸《VATC 슬립 포드 터미널 2》(평점 3.5)

동남아를 여행 할 때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다 보면 가장 불편한 것이 대부분의 비행 스케쥴이 심야대에 몰려 있다는 것이다. 이번 하노이 여행때 에어부산을 탔는데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한 시간 1시가 넘은 시간(원래 도착 예정시간 1시40분). 입국을 수속을 마치고 수하물까지 찾고 나니 거의 2시 가까이 되었다. 만약 비행기가 연착이라도 한다면 3시가 되었을 듯. 이시간에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하면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호텔에 요구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잡아 타는 방법밖에 없다. 공항버스격인 86번 버스는 이미 끊긴지 오래이다. 시내로 들어가서 호텔 체크인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냥 1박 요금을 다 내야하니 돈 아깝다. 이 때 대안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VATC 슬립 포드 터미..

[하노이호텔] 친절 그 자체《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O'Gallery Majestic Hotel & Spa)》(평점 5.0)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O'Gallery Majestic Hotel & Spa)》은 이번 하노이 여행때 묵었던 호텔이다. 4성급 호텔이지만 직원들의 친절도와 서비스만으로 보면 특급호텔 못지 않은 호텔이라고 말 할 수 있다. 2박을 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묵다 왔다. 위치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한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 스파에서는 하노이의 주요 관광지들을 도보로 둘러 볼 수 있다. 서쪽으로는 호치민묘소, 바딘광장, 하노이문묘, 못꼿 사원, 탕롱황성(昇龍皇城)를 걸어서 구경할 수 있으며 동쪽으로는 기찻길 마을, 성요셉성당, 호안끼엠호수, 덴 응옥 선, 동킹응야툭(Đông Kinh Nghĩa Thục )광장 등을 걸어서 둘러 볼 수 있다. 또한 남쪽으로 라 바디안(La Badiane), 꽌 안 응..

[팁] 베트남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워도 문제 없다

"[팁] 태국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 벌금내야 한다"와 "[팁] 싱가포르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 벌금내야 한다"라는 글을 통해 태국이나 싱가포르 여행시 아이코스나 릴과 같은 전자담배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이며 위반시 벌금을 물게 된다는 것을 알려드린바 있다. 그럼 같은 동남아 국가인 베트남은 어떤가? 결론적으로 말해 베트남에서는 전자담배 (아이코스나 릴)를 소지하거나 피워도 문제가 없다. 다만 베트남에는 아직 전자담배가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아 베트남내에서는 거의 전자담배를 살 수 없다는 것. 그래서 미리 면세점 등에서 전자담배를 사 가지고 갈 필요가 있다. 면세한도는 담배 200 개비(1보루)이다.

[팁] 싱가포르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 벌금내야 한다

예전에 "[팁] 태국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 벌금내야 한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다. 그런데 태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도 싱가포르에선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소지하거나 피면 불법이어서 벌금을 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란다. 싱가포르 보건부는 담배법 개정에 따라 2018년 2월 1일자부터 "앞으로 싱가포르에선 전자담배, 씹는 담배와 같은 무연(無煙)담배, 물담배(시샤) 등 담배와 유사한 제품의 사용·판매가 금지된다"라고 발표한다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일반 담배 흡연만 허용된다. 전자담배, 씹는 담배와 같은 무연(無煙)담배, 물담배(시샤) 등 담배 유사 제품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2000싱가포르달러(약 163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따라서 싱가포르로 여행을 갈 시에는 절대 ..

[하노이/하롱베이여행] 4/5일차 : 하롱베이 일일투어 & 하노이출발

사실상 여행 마지막 날. 하루 정도 더 하노이에 머물 시간이 있었다면 하롱베이와 함께 닌빈 투어를 신청했을텐테 이번엔 시간이 없어 그냥 하롱베이만 다녀오기로 하고 클룩 앱을 통해 $35/1인에 하롱베이 일일투어를 신청했다. 하롱베이 일일투어는 하노이에서 출발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를 관광하고 다시 하노이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짜여 있다. 4일차 하롱베이 일일투어 하노이 올드 쿼터 내 호텔은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호텔까지 버스가 와 직접 픽업을 한다. 다만 올드 쿼터 지역인 아닌 경우에는 미팅장소까지 직접 가야 한다. 본인이 묵은 호텔은 올드 쿼터 지역이 아니라 아침에 일어나 조식을 먹고 택시를 타고 미팅장소인 여행사 사무실앞까지 갔다. 출발 예정시간은 08:00 였지만 올드 쿼터지역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