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유레일 글로벌 패스 (Eurail Global Pass) 구입처 및 싸게 사는 방법

想像 2017. 6. 13. 17:30
반응형

앞에서 유럽 여행시 필수품, 유레일 글로벌 패스 (Eurail Global Pass) 글을 통해 유레일 글로벌 패스가 유럽여행에서 여행경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유용한 수단임을 설명했다. 이번에서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보다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2~5명이 같이 유럽 여행을 하며 항상 함께 기차를 탑승하는 경우에는 세이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레일 패스의 공식 판매 사이트인 레일유럽이나 코레일 철도고객센터나 서울역/부산역/대전역/용산역에서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하나투어나 인터파크 투어 등에서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 



단체여행시는 세이버 요금제 


세이버 패스는 여행자 수 2-5명 규모의 그룹을 위한 유레일 할인 패스입니다. 패밀리 세이버 옵션을 이용하면 성인은 요금의 15%가 할인되며, 동반 어린이는 무료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세이버 패스는 가족, 친구 등 작은 그룹으로 유럽 지역을 철도로 여행하실 때 경제적인 패스입니다. 다만 일행의 일정이 다른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아래 가격 테이블에서 알 수 있듯이 성인 1등석 요금에 비해 성인 세이버 요금이 15% 정도 저렴하다. 단 학생(만 12세이상 ~ 26세 미만)이라고 하면 세이버요금제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세이버 요금보다 더 저렴한 유스 요금이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세이버요금은 1등석기준이며 2등석에는 없다.


 


세이버 패스를 구입하는 방법은 쇼핑 카트에 2~5명의 여행자를 추가하고 선택한 패스의 요금표를 클릭하시면 각각의 탭에서 세이버 패스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다. 이 옵션을 세이버 패스를 선택한 후 구매하시면 된다


가족 단위로도 세이버 패스 이용이 가능하다. 선택하신 유레일 패스의 요금표에서 '가족' 탭을 클릭하여 성인과 어린이의 인원 수를 각각 선택하면 된다. 만 0-11세 어린이는 무료 유레일 패스로 여행할 수 있다.


세이버패스를 구입하면 아래 사진처럼 한장의 패스권에 동반자 이름이 같이 명시된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 구입처


유레일 글로벌 패스의 구입처는 여러군데 있다.


1. 레일유럽


유레일 패스의 공식 온라인 판매 창구이다. (http://www.raileurope.co.kr)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비롯한 유레일 패스를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간권 열차 티켓 예약도 가능하고 유레일 패스 소지자의 경우만 좌석만 예약도 가능하다. 그런데 유레일 글로벌 패스 가격표는 정가 그대로를 다 받는다.



2. 코레일 역창구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코레일 서울역/부산역/대전역/용산역 창구에서도 구입할 수도 있다. 다만 유레일 패스는 사전예약제로 접수하므로 꼭 해당역에 문의를 한 후 구입해야 한다. 자세한 것은 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EuropeEurailGbW_htm11610.do 페이지를 참조하시길.


3. 인터파크 투어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국내 여행대행사 사이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들 사이트에서 구입하면 우선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 (10% 할인은 프로모션 행사이므로 언제든 중단될 수 있다). 아래 유레일 글로벌 패스 가격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원래 정가보다 10% 더 싸게 살 수 있다. 거기다 면세점 쿠폰, 무료배송서비스,  카드 청구할인 및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도 있다. 다만 1인당 8.00 EUR의 발권수수료가 추가된다는 것.



4. 하나투어


하나투어 역시 10% 기본 할인에 다양한 사은품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7월달의 경우 영화예매권 증정, 멀티어답터 등을 추가로 증정하니 일석이조이다. 하나투어 역시  1인당 8.00 EUR의 발권수수료가 추가된다는 것.




5. 모두투어


모두투어 역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발권수수료는 11,000원/인당이다. 한편 모두투어 유레일 글러벌 패스권은 11번가 등에서 쿠폰이나 카드할인 등을 이용하면 좀 더 싸게 살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경우 환불이나 교환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 싸게 사는 방법


위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유레일 패스의 공식 판매 사이트인 레일유럽이나 코레일 철도고객센터나 서울역/부산역/대전역/용산역에서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인터파크 투어나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사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싸다. 사은품이나 다른 부가헤택도 많다. 여행사별로 비교해 보고 가장 저렴하고 혜택이 많은 곳에서 유레일 패스를 구입하면 된다. 특히 여행사마다 적용환율이 달라 가격이 죄금씩 차이가 난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