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2/23 3

가상현실(VR) 아직은 시기상조, 장기적 시각이 필요

삼성전자는 22일 오후 7시(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열었다. 그런데 갤럭시 언팩 행사 대부분은 갤럭시 S7보다 VR 콘텐츠로 채워져 삼성전자가 가상현실(VR)을 상당히 중요한 신성장동력으로 여기고 있음을 드러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깜짝 등장해 "삼성전자[005930]의 모바일 하드웨어와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소프트웨어로 세계 최고의 VR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자회사 오큘러스를 통해 삼성전자와 기어 VR를 개발한 데 이어 협력 범위를 넓혀나갈 전망이다. 저커버그는 "VR는 가장 사회적인 플랫폼이다. 그리고 다음 플랫폼은 VR이다"고 강조했다. "..

IT이야기 2016.02.23

LG G5 주요 특징과 스펙, LG 살릴 히트작 될 수 있을까?

LG전자는 2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 호르디 클럽(Sant Jordi Club)’에서 ‘LG G5 Day’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LG G5’를 공개했다. 'G5'는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모듈 방식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이었다. 취향 따라 모듈 교체 LG G5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모듈 방식 디자인을 채택해 하드웨어 간 결합의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다. LG G5의 모듈 방식은 매직 슬롯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하단부에 있는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 교체할 수 있다. 분리한 기본 모듈을 대신해 LG 캠 플러스, LG 하이파이 플러스 등 ‘확장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다. LG전자는 확장성 기능을 갖춘 기기를 ‘친구들’로 이름..

IT이야기 2016.02.23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 주요 특징과 스펙, 새로운게 없다

삼성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6’을 열고, 새 스마트폰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를 공개했다. 그러나 전작 갤럭시 S6와 비교해 혁신적인 변화가 없어 실망스럽다. 오히려 LG전자 G5가 훨씬 더 혁신적인 느낌이다 별반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는 이전 제품인 갤럭시 S6 시리즈와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다. 다만 두 제품 모두 앞뒤 모두 곡선 글래스를 적용해 곡선을 강조했고, 큰 화면임에도 베젤 폭을 줄여 손에 쉽게 쥘 수 있도록 했다.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 탑재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카메라 성능이 강화됐다는 것이다.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

IT이야기 2016.02.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