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2/26 2

다음 검색도 샵(#) 검색도 갈수록 영향력 쇠퇴하나

본인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까끔 유입 키워드, 유입경로, 방문자 통계를 통해 블로그의 활성화 정도를 가늠해 본다. 특히 유입경로(유입로그)를 통해서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오게 되는지를 파악하고 블로그 운영에 참조를 많이 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눈에 띄는 현상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다음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빈도가 갈수록 떨어진다는 것이다. 티스토리 서비스를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빈도는 극히 적고 경쟁사인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검색, 페이스북 등을 통해 들어오는 빈도가 압도적이다. 그렇다고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유입되는 빈도가 늘어난 것도 아니다. 거의 없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기고 있는 것일까? 이것저것 ..

IT이야기 2016.02.26

LCD 시장 주도권, 한국에서 중화권으로 넘어가나?

일본 전자업체 샤프가 7000억 엔(약 7조 2000억 원)에 대만 폭스콘에 매각되면서 그동안 삼성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 등 국내 IT업체들이 주도해 왔던 LCD 시장의 주도권이 대만 홍하이(鴻海) 그룹, 중국 BOE(京東方) 등 중화권 기업으로 넘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대만 홍하이(鴻海) 그룹 일본 LCD 산업의 마지막 자존심이라는 평가를 받던 샤프가 대만 폭스콘에 7000억 엔(7조 7000억 원)에 매각됐다. (물론 3.8조 원에 달하는 우발채무가 알려지면서 일본 샤프를 인수하기로 한 폭스콘이 인수 계약을 미루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아직 변수는 남아 있다). 팍스콘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샤프가 보유한 LCD 제조의 원천기술을 획득하고 이를 통해 자체 제조한 TV를 다른 회사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

IT이야기 2016.02.26
반응형